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강창희 국회의장, 평창동계올림픽 준비상황 점검

by
Advertisement
강창희 국회의장이 11일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Advertisement
강 의장은 평창 알펜시아를 방문, 조직위 직원들을 격려한 뒤 대회준비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스키점프대 등 대회관련 시설을 둘러 보았다.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국회의장의 동계올림픽 개최지역 준비현장 방문은 국가적 대사인 평창 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환기시키는 한편 성공적 대회 개최를 위한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표현하기 위해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국회에서 김재윤 평창동계올림픽 및 국제경기대회지원특별위원회 위원장, 권성동 의원, 염동열 의원, 김기선 의원과 김상표 강원도 경제부지사, 박종길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 등이 함께 했다.

Advertisement
김진선 조직위원장은 강창희 국회의장의 취임 후 동계특위를 신속히 구성하여 국회 차원의 지원 의정활동 여건을 마련했고, 조직위원회 고문직까지 맡아 지대한 관심과 강력한 지원 의지를 보여 주고 있는데 대해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또 경기장 건설, 교통망 확충 등 올림픽 필수예산의 국비 적기지원, 동계올림픽 특구 지정효과를 높이기 위한 동계올림픽지원 특별법 개정 등에 국회차원에서 각별한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한편, 스키점프대 경기시설 방문시에는 이석래 평창군수, 함명섭 평창군의회 의장, 곽영승 도의원과 함께 이준연 2018성공개최평창군위원회 집행위원장, 우강호 평창군 번영회장 등 주민대표들이 함께 참석, 동계올림픽의 개최가 실질적인 지역발전과 연계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