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LG, 소외계층 과학꿈나무 '사랑의 영어과학캠프' 개최

by
Advertisement
LG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미래 과학자의 꿈을 키워나가는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다.

Advertisement
LG사이언스홀은 29일부터 1박 2일간 대전 카이스트에서 < 2013 LG-카이스트 사랑의 영어과학캠프 >를 실시했다.

2009년부터 시작한 < LG-카이스트 사랑의 영어과학캠프 >는 학습능력이 우수하지만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수준 높은 과학교육을 접하기 힘든 청소년들에게 영어, 과학 분야의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Advertisement
전국의 사회적 배려 대상자 자녀 중 영어와 과학에 재능이 있는 초등학교 5∼6학년 240명을 선발해 올 연말까지 40명씩 6회에 걸쳐 1박 2일 캠프를 진행하고, 캠프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3박 4일의 방학캠프 및 내년 초 해외 교육기부 봉사 기회도 주어진다.

카이스트 교수진과 재학생 20여명이 강사와 멘토로 참여해 과학실험·실습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며,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된다.

Advertisement
15일 첫 캠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캠프에는 서울 지역 학생 40명이 참여해 1박 2일간 천연 화장품 만들기, 광센서 팽이 로봇 만들기 등 다양한 과학실험교육을 진행했다.

LG관계자는 "우수한 잠재력을 지닌 청소년들이 <LG-카이스트 사랑의 영어과학캠프>를 통해 과학의 꿈을 계속해서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박재호기자 jh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