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난 40년간 3000만대가 판매된 베스트셀러 자동차답게 전세계 소비자들의 입맛에 정확히 맞추고 있다.
Advertisement
시승코스는 부산 경마공원에서 출발해 거가대교를 거쳐 거제 대명리조트에 이르는 약 140km구간으로 시승모델은 최고출력 150마력에 최대토크 32.6㎏?m의 골프 2.0 TDI 블루모션이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h까지 도달시간은 8.6초 걸린다.
Advertisement
신형 7세대 골프는 6세대 모델보다 차량 무게는 가벼워져 연비효율이 높고 첨단안전장비는 확 늘었다. 실내는 넓어져 기존의 작은 불만들을 잠식시키기에 충분했다.
Advertisement
특히 휠베이스가 길어졌다는 게 기존 '작은 차' 인식을 바꿔놓는 요소다. 전폭 13mm, 휠베이스 59mm가 늘어나 실내 넓이 확대로 약간의 여유를 줬고, 트렁크 용량도 기존대비 30리터 늘어난 380리터에 바닥이 100mm 더 낮아져 많은 짐을 적재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기술적 측면에서 업그레이드 된 한가지만 꼽으라면 단연 '다중 충돌 방지 브레이크 시스템'이다.
사고가 발생할 경우 운전자가 의식을 잃거나 브레이크를 밟을 수 없을 경우 2차 충돌을 막기 위해 차가 스스로 제동을 거는 기술이다. 완전히 정지하는 것은 아니고 10km/h정도까지 감속시켜 준다. 어찌보면 에어백 보다 더 중요한 안전장치일 것으로 예상되는 대목이다.
여기에 드라이빙 모드는 4가지 노멀, 스포츠, 에코, 인디비쥬얼 모드를 추가했다. 스포츠 모드는 핸들이 무거워지면선 다이나믹한 주행이 가능해 운전하는 재미를 주고 에코 모드는 국내 자동차와 비교하면 놀라울 정도의 연비를 실현하게 한다. 그야말로 맞춤형 드라이빙 모드다.
드라이빙 모드 선택기능과 충돌방지 브레이크 등과 같은 시스템은 그동안 중대형차 이상의 고급차에서 볼 수 있었으나 7세대 골프에 모두 탑재됐다.
폭스바겐의 자랑인 듀얼클러치 변속기 DSG 미션은 기어 업다운시 0.02초 만에 변속을 가능하게 해준다. 실제 운전자가 거의 인식하지 못할 정도로 부드럽고 빠르게 변속해 주며, 수동 +-모드에서도 변속충격을 느끼지 못할 수준이다.
코너링이 많은 산길이나 차선이 좁은 해안도로에선 에코 모드로 변환해 여유를 갖고 달려봤더니 계기판의 평균연비 수치가 스포츠모드에 비해 10% 가까이 올라갔다. 앞으로는 골프 오너들의 연비 '자랑'을 더욱 참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실내는 5.6인치의 내비게이션이 장착했고 블루투스 지원 오디오가 들어갔다. 2.0 TDI 블루모션에는 기존 파사트 고급모델에만 적용됐던 알칸타라 시트를 기본으로 깔아 소위 '사제' 인테리어 샵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어질 전망이다.
기존 골프 5, 6세대 오너들의 로망과 같았던 스포티한 3스포크의 D컷 스티어링휠도 더욱 구미를 당길 것으로 보인다.
운전자를 위해 기울어진 센터콘솔은 블랙 피아노 패널과 싸이클론 트림으로 마무리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독일차는 그냥 달리기만을 위한 '기계'적 차라고 평가됐던 내용이 앞으로는 좀 더 달라질 모양이다. 2.0 TDI 블루모션에는 파노라마 썬루프는 기본이다.
그러면서도 기존 골프를 탔던 마니아들은 오는 9월 출시될 네비게이션과 가죽시트가 장착된 프리미엄 모델을 기다릴 것으로 보인다. 3개월을 도 닦는 기분으로 참고 또 참아야 부족한 2%까지 완벽히 채워지기 때문이다.
7세대 골프의 판매가격은 1.6 TDI 블루모션이 2,990만원, 2.0 TDI 블루모션이 3,290만원이며, 2.0 TDI 블루모션 프리미엄은 오는 9월 3,690만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거제도=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폭스바겐코리아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gpkorea@gpkorea.com
[Copyright ⓒ 지피코리아(www.gpkorea.com)]
연예 많이본뉴스
-
박나래, 스트레스로 머리카락 다 빠져..“막걸리 학원도 수강 취소” -
'정철원 외도 폭로' 김지연 "결혼=고속노화 지름길, 성적 안 좋으면 내 탓" -
김나영, 재혼 진짜 잘했네...♥마이큐, 두 아들에 지극정성 '아빠의 주말' -
김주하 “폭행·외도 전남편, 성형남..이제 외모 안 봐” -
주민센터, '지각無 100% 출근율'의 비밀→대신 출근 체크였다…'안면인식 시스템'있는데 가능하다고?(하나열) -
9개월 된 의붓子 살해 흉악범, 교도소 면회실서 낯 뜨거운 애정 행각 '충격' "막장 끝판왕" -
"벌써 전역했다고?"…'김구라子' MC그리, 해병대 전역현장 공개→적응하기까지 우여곡절 비하인드 大방출(미우새) -
지상렬, 16세 연하♥ 신보람과 연애스토리 공개…"환감잔치 전에 다른 잔치도할 것 같다"(살림남)[SC리뷰]
스포츠 많이본뉴스
- 1.대한민국 역대급 분노 '김연아 금메달 강탈', 피겨 편파 판정 실존 확인...자국 선수에 더 높은 점수, 설마 차준환도 피해자?
- 2."태극마크 버릴 수밖에 없었다" 귀화, 마침내 털어놓은 '진심'! 中 린샤오쥔→헝가리 김민석…대한민국보다 '얼음' 더 사랑
- 3.'도전자' 고우석, 올해 첫 등판서 만루포+3점포 '최악' 난타…"야구에 인생 걸었다" 했는데 → WBC 대표팀도 먹구름 [SC포커스]
- 4.[속보] 미쳤다! 손흥민, 메시 앞에서 리그 1호 도움 폭발...LA FC, 인터 마이애미에 1-0 앞서 (전반 진행)
- 5.'1636억 亞 1위 잭팟'의 발판, 美 이제 이 선수 주목한다…"국제유망주 1위, 122m 이상 장타 당황시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