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로벤타 컴팩트포스 싸이클로닉, "작지만 강하다, 미세먼지도 다 잡는 막강파워!"

by
'A4 사이즈에 강력함을 담았다'는 로벤타의 '컴팩트 포스 싸이클로닉' 진공청소기. 과연 명성 그대로 초강력 흡입력을 자랑할까?

이번 리뷰단이 도전한 로벤타 컴팩트 포스 싸이클로닉은 먼지는 100% 제거할 수 있도록 고성능·고효율 모터를 장착한 프리미엄 진공 청소기다. 어디에나 보관이 편리한 작은 사이즈임에도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며, 청소 시에는 편안한 사용감을 청소 후에는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생활 공간을 선사한다.

이번 리뷰에 도전한 이재연씨(42)는 "사실 진공 청소기는 아주 예전에 수입 제품을 써본 이후 줄곧 국내 가전업체의 제품을 써왔다. 하지만 매번 느끼는 거지만 아무리 고가라도, 시간이 좀만 지나면 흡입력이 시들해져 실망을 해왔다"며 리뷰단 문을 두드렸다.

로벤타 '컴팩트 포스 싸이클로닉'' 진공청소기.강력한 흡입력에도 불구하고 크기는 A4 용지 정도 밖에 되지 않아 선반 위, 보관함, 신발장, 책장 등 좁은 공간 어디에나 보관할 수 있다.
Advertisement
나름 내로라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을 실제 사용해 본 지 10여년 세월이 넘는다. 그간 다양한 유명 제품을 써봤는데, 일단 로벤타 스타일에 반했다. "우선 모양이 새롭다. 둥글둥글한게 앙증맞다. 여기에 컬러까지 내가 딱 좋아하는 오렌지 색상이어서 보관시 장식 효과까지 기대해볼만 했다"고.

처음 잡았을 때는 묵직한 느낌을 받았다. 이씨 평에 따르면, 청소기는 너무 가벼우면 청소를 하다 제품이 뒤집히는데 로벤타 청소기는 적당한 무게감을 기분 좋게 안겨준다고.

이어서 '실전'에 돌입해봤다. 제품을 조립하고 전원을 꽂으니 힘차게 모터가 '윙'하며 돌아갔다.

청소기 흡입구는 2단계로 조절이 되는데 "우리 집은 나무 바닥이라 마찰이 작은 쪽으로 해서 사용해 봤더니 잘 굴러갔다. 만족도 A+"라고.

확실히 청소기를 사용하면서 가장 중요한 평가기준은 흡입력이 될 수 밖에 없다.

Advertisement
로벤타 컴팩트 포스 싸이클로닉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흡입력이 떨어지는 일반 싸이클론 방식이 아닌 두 단계의 멀티 싸이클론 방식을 채택하여 2배로 강해진 원심력이 미세먼지까지 99% 분리함으로써 먼지통에 먼지가 쌓여도 흡입력이 처음처럼 항상 동일하게 유지된다.
로벤타 측 설명에 따르면, '컴팩트 포스 싸이클로닉' 진공청소기는 고성능·고효율의 컴팩트 모터와 에르고 컴포트 노즐로 100% 먼지제거의 완벽한 청소가 가능하다. 낮은 전력으로도 어떤 바닥에서든 강력한 청소력이 발휘될 수 있도록 고성능·고효율성을 고루 갖췄다는 이야기. 또 에르고 컴포트 노즐은 공기가 새지 않는 흡입 노즐 구조와 최적화된 공기 이동 경로로 설계돼 로벤타 컴팩트 포스 싸이클로닉의 강력한 청소 효과를 배가시킨다.

실제 이재연씨가 마루 전체를 돌려봤는데, 역시 높은 점수를 줄만하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로벤타 명성 그대로 미세 먼지도 놓치지 않고 다 빨려 들어갔다. 이전에 쓰던 유명 브랜드 제품에 비해 실세 써보니 확실히 탁월한 성능이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헤파 필터며 미세 먼지를 걸러주는 여러 기능들이 청소기 여기저기에 숨겨져 있어 아주 믿음직 스러웠다"며 엄지손가락을 높이 치켜들었다.

로벤타 컴팩트 포스 싸이클로닉의 손잡이는 청소 시 손목의 피로를 줄여 줄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다.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신체 움직임을 고려해 손잡이가 설계됐기 때문에 몸을 구부리지 않고도 청소를 할 수 있어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로벤타 컴팩트 포스 싸이클로닉의 먼지통은 본체에서 간편하게 빼내기만 하면, 먼지 날림 없이 쌓인 먼지를 말끔하게 털어 낼 수 있다. 로벤타는 2단계에 걸쳐 먼지통을 분리해야 하는 일반적 싸이클론 청소기의 먼지통 대신, 분리 과정을 1단계로 확 줄인 클린 익스프레스 TM 설계의 먼지통을 채택했다. 더욱이 매끈한 바닥면으로 설계되어 있어 먼지가 끼지 않아 항상 새 것처럼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로벤타 컴팩트 포스 싸이클로닉은 먼지 봉투 대신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먼지통을 사용하므로 추가적인 먼지 봉투 구매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훨씬 경제적이다.
로벤타 컴팩트 포스 싸이클로닉에는 공기 속 유해한 입자들을 완벽하게 걸러 깨끗한 공기만이 배출 될 수 있도록 최고 등급의 헤파필터(H13)가 포함된 3단계 필터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컴팩트 포스 싸이클로닉은 스폰지 필터, 마이크로 필터, 헤파13필터로 이어지는 단계별 필터링 시스템으로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박테리아,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균 등 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끼치는 모든 물질을 속속들이 걸러낸다.

이씨는 "확실히 이전엔 청소기를 돌린 뒤에도 먼지가 눈에 띄곤 했는데, 깔끔하게 청소된 집 구석구석을 보니 아주 개운하다. 설명서를 읽어보니 고성능 미립자제거 필터인 헤파필터 중에서도 가장 완벽한 여과 능력을 갖춘 헤파13필터를 사용했다더라. 역시나다. 이 필터는 꽃가루, 진드기, 박테리아, 섬유 찌꺼기에서 그을음, 폐에 위험한 물질 등 아주 미세한 입자들까지 모두 걸러낼 수 있다고 한다"며 "봄가을 환절기나 특히 꽃가루 날리는 시기엔 비염이 심해지는 아이를 위해서 청소를 평소 신경을 많이 써서 하지만, 항상 부족한 점이 눈에 띄곤 했다. 그러나 로벤타의 강력 흡입력과 고성능 필터가 시너지 효과를 내니, 확실히 믿음이 간다"며 높은 점수를 줬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