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드래곤플라이, 태국 TDP사와 '킹오브파이터즈 온라인' 계약

by
Advertisement
드래곤플라이는 태국의 트루 디지털 플러스사(이하 TDP)와 3년 간 '킹오브파이터즈 온라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9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Advertisement
이번 계약을 통해 전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킹오브파이터즈 온라인'은 유명 대전 액션 아케이드게임 '킹오브파이터즈'를 기반으로 드래곤플라이가 AOS장르로 컨버전하여 개발한 게임이다.

TDP는 드래곤플라이 대표작 '스페셜포스'를 태국 내 1위 게임으로 8년간 서비스한 유력 게임 퍼블리셔로 이번 계약을 통해 태국 내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AOS시장의 선두에 서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태국 내 인기절정의 무에타이 선수 부와까오를 홍보모델로 전면에 내세우는 등 대규모 마케팅으로 인기몰이에 나설 예정이다.

Advertisement
드래곤플라이는 '킹오브파이터즈 온라인'의 태국 최초 공개를 통해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에이지오브스톰'으로 국내 AOS시장을, '킹오브파이터즈 온라인'으로 해외 AOS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이원화 전략을 내세웠다. 또 AOS시장이 급성장 중인 태국 시장 현황과 현지 '킹오브파이터즈'의 높은 인지도 활용, TDP와 지난 8년 간 협업해 온 신뢰와 성공에 대한 확신을 고려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다수의 명작 IP를 활용해 국내외 AOS시장을 동시에 공략하고자 태국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킹오브파이터즈 온라인'에 대한 기대가 크다" 며 "'TDP와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태국 시장 1위 달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킹오브파이터즈 온라인'은 9월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해 연내 공개서비스를 목표로 진행될 계획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