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문체부 28일 '스포츠산업 중장기 발전계획 위한 2차 공청회'

by
Advertisement
'스포츠산업 중장기 발전 계획 마련을 위한 2차 공청회'가 개최된다.

Advertisement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과학연구원, 한국스포츠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공청회는 28일 오후 2시, 서울 방이동 올림픽파크텔 아테네홀에서 열린다. 지난 22일 '스포츠비전 2018 현장토론회'에 이어 스포츠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각계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향후 스포츠산업 중장기 발전 전략 및 세부 추진과제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는 것이다.

김 종 한양대 교수가 '스포츠산업 선순환 기반 조성', 정경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그룹장이 '융복합 스포츠 기술개발을 통한 신시장 창출', 정희윤 스포츠경제연구소 소장이 '스포츠 콘텐츠 다변화를 통한 잠재수요 발굴', 홍길표 백석대 교수가 '미래시장 수요기반 일자리 공급체계 구축'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또한 박현철 KBS 스포츠부장, 전재홍 ㈜MFS코리아 사장, 김수잔 한체대 교수, 한인배 벤처기업협회 실장 등 전문가 5명이 토론자로 참가한다.

Advertisement
문체부는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세계 스포츠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방송통신기술(ICT), 건강, 관광 등 인접 분야와 융복합화하며, 글로벌화하는 뚜렷한 추세를 보이고 있으나, 국내 스포츠산업은 마치 그 가치를 산업화하지 못하고 있다. 이번 공청회를 통해 국내 스포츠산업의 시장경쟁력을 어떻게 강화하고, 키워나갈 것인지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한국 스포츠의 산업적 가치와 향후 발전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공청회의 취지와 의미를 밝혔다. 문체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반영하고, 관계 부처 협의를 거친 후, 11월쯤 스포츠산업 중장기계획을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