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일본 도쿄 지진…6.9 강진 발생 "쓰나미 우려는 없다"

by
일본 도쿄 지진
Advertisement
'일본 도쿄 지진'

Advertisement
4일 오전 일본 동부 근해에서 규모 6.9의 강진이 발생, 도쿄 등지에서 진도 3∼4의 흔들림이 관측됐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19분 도쿄 남쪽 태평양의 도리시마(鳥島) 근해에서 규모 6.9의 강진이 발생했다. 진원은 북위 29.8도, 동경 139도의 깊이 400km 지점이다.

Advertisement
이 지진으로 미야기(宮城)현 남부, 이바라키(茨城)현 남부 등에서 진도 4, 도쿄와 지바(千葉)현 등지에서 진도 3이 관측되는 등 간토(關東)·도호쿠(東北) 지방에서 진동이 감지됐다.

기상청은 이 지진으로 쓰나미 우려는 없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한편 최근 일본에서는 지난 2일 일본 간토지역에 강렬한 돌풍이 불어 60여명이 다쳤고, 지난달 8월 18일 가고시마현 사쿠라지마 화산이 분화해 15만톤에 달하는 화산재를 뿜어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도쿄 지진 소식에 네티즌들은 "도쿄 지진, 6.9면 정말 큰 것 아닌가", "도쿄 지진, 이번엔 지진까지", "도쿄 지진, 요즘 일본 심상치 않네", "도쿄 지진, 바다에서 나서 그나마 다행"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