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기업은행, 저소득층 자녀 등 신입 220명 채용

by
Advertisement
취업포털 커리어는 IBK기업은행(www.ibk.co.kr)이 2013년 하반기 신입행원 220명을 채용한다고 4일 밝혔다.

Advertisement
지원서 접수는 오는 13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서류심사와 필기시험에 이어 합숙평가·임원면접을 거쳐 11월 중순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모집 분야는 일반분야와 IT분야로, 학력·연령 등 지원 자격에는 제한이 없는 열린 채용으로 진행된다.

Advertisement
채용인원의 약 30%는 서울을 제외한 전국을 8개 권역으로 나눈 지역할당제를 통해 선발한다.

기업은행은 또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 자녀와 장애인을 각각 3%씩 뽑고, 약 8%는 보훈대상자를 채용할 방침이다. 이 밖에 채용의 사각지대에 있던 전문대 출신도 우대하기로 했다.

Advertisement
특히 이번 채용에서는 열정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 발굴을 위해 4분간 자신의 강점과 잠재력 등을 자유롭게 홍보할 수 있는 '당신을 보여주세요!'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합격자에게는 이번 하반기 채용에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이 프로그램의 참가 신청은 오는 5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되고, 주제의 참신성과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약 300명을 사전 선발해 오는 12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자기 PR' 대회를 개최한다.

Advertisement
한편 기업은행은 9월 10일까지 전국 19개 대학에서, 12일에는 본점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