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아주자동차대, 주말 짐카나-드리프트 페스티벌 개최

by
Advertisement
충남 보령에 위치한 아주자동차대학은 이번 주말 대학내 특별트랙에서 짐카나 & 드리프트 챌린지 등 모터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Advertisement
7일에는'K.D.F 드리프트 3라운드' 행사가 열린다. 드리프트는 자동차가 코너를 돌 때 엑셀레이터 페달을 끝까지 밟으면서 뒷바퀴가 옆으로 미끄러지는 기술을 말하는데 이 기술을 극대화하여 화려한 코너링과 주행 기술을 뽐내는 모터스포츠 종목의 하나이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 DDGT 드리프트 종목 초대챔피언 김상진 선수를 비롯한 국내 최고의 드리프터들이 총출동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일 예정이다.

Advertisement
8일에는 '2013-2014 짐카나 & 드리프트 챌린지 1라운드' 열린다. 참가대수는 120여대가 출전한다. 짐카나 경기는 자동차를 이용해 90도 커브, 180도 회전, 360도 회전, 연속 S자 커브, 8자 회전 등 다양한 코스를 주행하며 가장 짧은 시간 안에 코스를 통과하는 것을 겨루는 자동차경주다. 승용차로 개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운전 실력을 기르면서 즐길 수 있다. 안전운전 능력과 방어운전 능력을 기르는 데도 도움이 된다. 미국 유럽 등에서는 모터스포츠 종목은 물론 안전운전을 위한 운전자 교육프로그램의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으며, 대회 참가자는 물론 관람객에게도 총 2천만원 상당의 상품과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Advertisement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사진=아주자동차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gpkorea@gpkorea.com

Advertisement
[Copyright ⓒ 지피코리아(www.gpkorea.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