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같은 '의심'은 비단 한국 팬들만의 것이 아나라 경기를 생중계한 해설자도 느끼고 있는 듯했다.
Advertisement
쇼트프로그램에서 73.18점을 받은 아사다는 최종합계 204.55점으로 정상에 올랐다.
Advertisement
긴장한 탓인지 첫 점프인 트리플 악셀에서 실패해 엉덩방아를 찧는 실수를 범했다. 이어 두 번째 점프인 트리플 루프+더블 토루프에 성공했지만 트리플 러츠는 롱 에지 판정을 받았다. 또한 트리플 플립+더블 루프+더블 루프 콤비네이션 점프에서는 회전수 부족으로 언더로테 판정을 받았다.
Advertisement
해설자가 지적한 것은 엉덩방아 실수가 아니라 안무와 표현의 예술성이었다. 해설자는 앞서 트리플 악셀 실수에 대해 "좋은 시도"였다면서 격려성 발언을 했다.
이어 "그의 스케이팅도 점프, 점프, 점프만 했지, 그의 안무에 다른 카리스마가 있었는가?"라고 반문하며 "정말 확신이 없다"고 못미덥다는 투로 말했다.
짧은 감상이지만 현장 해설자로서는 이례적인 혹평이다.
반면 캐스터는 "아사다 마오가 자신감에 찬 플레이로 환상적인 연기를 펼쳤다"고 멘트를 이어갔다.
아사다 마오가 일본이 아닌 해외에서 200점을 가볍게 넘기면서 김연아(23)로서는 반가운 경쟁상대를 만난 셈이다.
2014년 러시아 소치 동계올림픽을 통해 올림픽 2연패를 우승을 노리는 김연아는 올시즌 2차례 그랑프리 대회에 출전할 예정이었지만 오른쪽 발등 부상으로 포기했다.
김연아의 최고 점수는 2010년 밴쿠버 올림픽에서 세운 228.56이며, 올해 3월 세계선수권 우승 당시엔 218.31을 기록했다.
소치 올림픽은 내년 2월7일 개막한다. <스포츠조선닷컴>
연예 많이본뉴스
-
이효리, '60억 평창동 자택' 내부 포착…대형 거울 앞 '이상순♥' 밀착 포즈 -
갑자기 사라진 톱스타 “대인기피증..공백기 원치 않았다” -
‘정경미♥’ 윤형빈, 결혼 13년 차 위기..“AI 상담 꼴 보기 싫어” -
‘배용준♥’ 반한 수진 첫사랑 비주얼에 미주도 긴장 “내 원샷 잡지마” -
박나래·'주사이모' 경찰 동시 소환…갑질은 '부인'·약물은 '침묵' -
생활고 루머 김장훈, 호텔 전경+풀빌라 인증샷 "저는 부자입니다♡" -
김지선, 네 자녀 층간소음 방지 위해 이렇게까지…"소파에 트램펄린 설치" -
구성환 반려견 '꽃분이' 비보에 이주승·이장우·코쿤도 울었다 "작은 친구 편히 쉬어"
스포츠 많이본뉴스
- 1.엥 삼우주? '정우주(삼성) 강백호(KT)' 한화한테 왜 이러나. 도대체 무슨 일 → "14억4850만원 가까이 받을 수 있어"
- 2.교통사고 지각→홈런성 2루타→루키 동료에게 "겸손해라", 일본 거포의 파란만장 ML 데뷔전
- 3.[슈퍼컵 리뷰]"정정용의 전북도 무섭다" '모따 결승골→이적생 동반 맹활약'으로 대전 2-0 꺾고 K리그 슈퍼컵 우승+상금 2억 확보!
- 4."죄송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대국민 사과 이후, '불량 태극기' 없었다...대한체육회 공식 항의에 IOC 즉각 수정 반영[밀라노 현장]
- 5.자꾸 거론된다! '국뽕 NO' 김도영-안현민, 진짜 세계가 지켜본다 → "국제 유망주 최고의 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