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김장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나눔정신 실천하는 중요 문화”

by
김장문화,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
Advertisement
'김장문화,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

Advertisement
한국의 '김장문화'가 유네스코가 선정하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됐다.

문화재청은 5일 아제르바이잔에서 열린 제8차 유네스코 무형유산위원회에서 '김장 문화'의 인류무형유산 등재가 최종 결정됐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이로써 한국은 종묘제례와 종묘제례악, 판소리, 강릉 단오제 등을 비롯해 총 16건의 인류무형유산을 보유하게 됐다.

무형유산위원회는 이날 속개한 회의에서 "한국인의 일상생활에서 세대를 거쳐 내려온 김장이 한국인들에게는 이웃 간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한편 연대감과 정체성, 소속감을 증대시켰다"고 평가했다.

Advertisement
또 "김장의 등재는 비슷하게 자연재료를 창의적으로 이용하는 식습관을 가진 다양한 공동체들 간의 대화를 촉진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에 앞서 김장문화는 지난 10월 열린 사전 심사에서 만장일치로 '등재권고'한 7종목 중 한 종목에 포함됨으로써 등재가 확실시됐다.

Advertisement
김장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됐다는 소식에 네티즌들은 "김장문화,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 정말 기쁘다", "김장문화,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 대단하다", "김장문화,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 한국의 문화가 인정받아서 뿌듯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