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식에는 숭실사이버대학교 김은기 기획처장, 연합회 송병헌 회장을 비롯하여 양 기관의 핵심 간부와 실무자 다수가 참석하였으며, 협약을 통해 숭실사이버대는 정기적으로 교통장애인을 위한 인터넷 활용 교육을 하는 등 다양한 강의로 연합회 회원들의 자기계발 및 실무 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특히 연합회 회원들이 숭실사이버대에 입학을 원할 경우, 학력증빙서류 외 회원증명서를 제출하여 수업료 40%를 장학금으로 감면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지게 돼 학위 취득에 부담을 덜게 됐다.
숭실사이버대 김은기 기획처장은 "양 기관이 장애인 복지 분야의 교류협력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는바, 이번 협약을 통해 실질적인 협력관계가 될 것"이라며 "연합회에 숭실사이버대의 특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여러 기관과 업무 협정을 체결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는 2014년 2월 17일(월)까지 2014학년도 신ㆍ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지원 할 수 있다.
숭실사이버대는 신ㆍ편입생 전원 저렴한 등록금과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입학 지원자 중 특별장학 대상자는 직장인, 개인사업자, 주부, 전문계 고등학교 졸업자,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방송통신고 출신자, 검정고시 출신자, 여성 가장, 다자녀 부모, 사회봉사, 학교장 추천자 등이 해당한다. 이 외에도 산업체(행안부)·군·중앙부처공무원전형, 학사편입학, 기회균등ㆍ장애인ㆍ새터민ㆍ농어촌특별전형, 시간제등록에 따라 다양한 전형별 장학혜택도 제공해 다른 전공에 도전하는 사이버대 입시생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자세한 입학전형 및 입학상담은 02)828-5501과 숭실사이버대학교 입학 홈페이지(http://go.kcu.ac)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협정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김은기 숭실사이버대학교 기획처장(왼쪽)과 송병헌 (사)대한교통장애인연합회 회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