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코리안, 오리엔탈, 유로피안, 웨스턴 스타일메뉴의 매장들부터, 달콤한 디저트가 가득한 스위트존 매장까지 겸비한 푸드폴리탄에서는 다양한 세계요리들을 즐길 수 있다. 푸드폴리탄은 평촌 NC백화점, 대구 83타워, 중계 2001아울렛 등에 위치한 신개념 푸드코트로 각양각색 나라의 음식들을 취향에 맞게 골라먹을 수 있는 곳이다. 그 중에서도 남녀노소 불문 발길이 끊이지 않는 매장은 단연 한식 찌개 전문점 정난들이다. 정난들의 대표 메뉴는 바로 겨울철 별미이자 국민음식으로 불리는 김치찌개와 얼큰한 순두부찌개. 생돈육을 이용하여 볶아낸 김치와 함께 진하게 끓여낸 생두루치기 김치찌개와 칼칼한 맛의 양념과 부드러운 순두부가 어우러진 얼큰다대기 순두부는 그야말로 한겨울 추위를 이기는 영양식으로 인기 만점이다. 또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스팸, 소시지, 보드라운 당면, 한입에 쏙 들어가는 만두, 영양만점 버섯, 쫄깃한 수제비, 진한 체다치즈, 보들보들 떡국떡 등 다양한 토핑들을 첨가하면 보다 풍성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우리나라에 김치찌개와 된장찌개가 있다면 미국 뉴올리언스엔 검보가 있다. 미국 뉴올리언스 지방의 소울푸드로 불리는 스튜형식의 검보는 해당 지역에 검보페스티발이 열릴 정도로 유명하다. 일반적으로 닭고기, 양파, 샐러리, 녹색고추, 오크라, 토마토 등의 재료를 넣어 만드는 검보는 아메리칸그릴&샐러드 애슐리의 시즌 메인 메뉴인 뉴올리언스 치킨 검보로 만나볼 수 있다. 토마토와 사과소스에 치킨을 넣은 애슐리 뉴올리언스 치킨 검보는 끝 맛이 매콤해 이색적이면서 한국적인 맛을 연출한다.
Advertisement
태국을 대표하는 4대 메뉴 '?c양꿍'과 '카오팟타이', 뜨끈하고 매콤한 맛으로 추위타파!
Advertisement
이처럼 매운맛과 따뜻한 음식들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실제로 한기 풀어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이에 이랜드 외식사업부 관계자는 "한파로 전국이 꽁꽁 얼어붙은 가운데, 추위를 잊게 해줄 맵고 뜨끈한 메뉴들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고 설명하며, "나라별 화끈한 메뉴들을 통해 다양한 맛을 즐기고,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