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日 활동 해결된 JYJ, 컴백 앞당겨질까. 침체된 한류에도 긍정적 영향 전망

by
Advertisement
한류 최강자의 비상이 다시 시작되게 됐다.

Advertisement
JYJ가 최근 에이벡스와의 법적인 분쟁을 최종 합의하며 일본 활동의 길이 열리게 됨에 따라 일본 활동이 더욱 활발해 질 전망이다.

JYJ는 일본 내에 탄탄한 팬층을 갖고 있는 현존 최고의 한류 스타다. 특히 지난해 4월 열린 도쿄돔 콘서트는 총 3회 공연에 무려 15만 관객이 몰릴 정도로 티켓 파워 역시 여전하다. 그동안 에이벡스와의 분쟁으로 인해 일본내 활동이 쉽지 않았는데 이번에 모든 문제가 해결되며 말 그대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할 수 있게 된 것.

Advertisement
일본 무대는 JYJ에게 단순히 막혔던 시장이 열리는 것 이상의 의미라 할 수 있다. 아직까지 국내 방송을 통해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는 상황에서 일본은 JYJ에게 새로운 무대를 열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동안에는 새로운 앨범을 발표해도 주로 콘서트나 음원으로만 홍보를 해야했다면 앞으로는 신곡 발표를 일본 방송 무대를 통해 하는 가능성까지 생각할 수 있다. 그렇게 된다면 JYJ 무대를 보고싶어하는 많은 국내 팬들은 자연스럽게 일본 방송을 통해 갈증을 일정 부분 해결할 수 있게 된다.

Advertisement
가요 관계자들은 "JYJ가 한류의 최대 시장이라는 일본에서 활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침체되었던 한류에도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게 됐다. 또 JYJ의 조기 컴백을 바라는 요구가 거세질 것이 분명한 만큼 기존에 잡혀있던 활동 계획도 일정 부분 수정이 되지 않겠느냐"고 전망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