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5대 영양소가 함유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기가 어려우므로 비타민A, B, E 등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나 종합비타민을 통해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 주어 건강관리를 해 주어야 한다.
Advertisement
체내에 에너지를 생성할 때 반드시 필요한 비타민B군은 수용성비타민으로 B1, B2, 나이아신, 판토텐산, 비오틴, B6 등 다양한 비타민B군을 이루고 있으며 비타민B가 부족하게 되면 부족 증상이 나타나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그러므로 비타민B가 많은 음식인 녹차, 김, 장어를 섭취해 주고 비타민B를 채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영양제를 일일 권장량에 맞게 섭취하여 비타민B가 부족하게 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Advertisement
한기범 희망재단에 후원을 하고 있는 연령별, 성별 맞춤 비타민 브랜드 스페쉬의 5060 데메테르 포 우먼은 21가지의 주원료와 초유, 홍삼 외에 다양한 부원료가 한 알에 포함되어 있어 장년 여성에게 필요한 성분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50, 60대 여성을 위한 종합비타민 영양제이다.
Advertisement
50, 60대 남성들을 위한 종합비타민 영양제인 5060 포세이돈 포 맨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글루코사민과 항산화 비타민 C, E, 셀렌 등이 함유되어 있어 활력 에너지가 절실한 장년 남성들에게 도움을 주는 멀티비타민이다. 더불어 밀크씨슬, 산수유, 홍삼, 헛개나무, 프로폴리스추출물과 같은 61가지의 부원료로 50, 60대 남성들의 건강관리를 도와주며 비타민 섭취방법은 하루에 2알씩 2번 섭취해 주면 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