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식품업계 "어린이 식습관 안내해 드립니다"

by
종가집의 엄마와 담그는 우리아이 첫 김치클래스 한 장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최근 아이들 건강과 영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린이 식품 체험 클래스나 영유아기 부모 대상 강좌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식품업체들은 어린이들이 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돕고 자사 제품의 안전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어린이 쿠킹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Advertisement
대상FNF 문성준 팀장은 "'우리아이 첫 김치 클래스'는 김치 편식 습관이 있는 아이들에게 김치에 대한 친숙도를 높일 수 있고 유네스코에 등재된 '김장 문화'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어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어린이와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어린이에게는 음식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주부들에게는 식품에 대한 신뢰감을 줄 수 있어 고객과 기업 모두에게 유익하다"고 설명했다.

대상FNF 종가집은 아이들이 직접 김치를 담가볼 수 있는 '엄마와 담그는 우리아이 첫 김치 클래스'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김치 먹기를 싫어하는 아이 때문에 고민인 주부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아이와 함께 직접 김치를 담그고 시식하는 체험과 김치를 먹어야 하는 이유와 영양균형의 필요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된다.

Advertisement
당일 아이와 함께 직접 담근 김치는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또 어린이를 위한 종가집 어린이김치, 아이들에게 인기 높은 데이즈 돼지고기 메추리알 장조림 등도 참가 선물로 제공된다.

이번 달 참가신청은 16일까지이며 종가집 공식 블로그(blog.naver.com/chefzzong)에 아이에게 김치 먹이기 위해 노력했던 에피소드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19일 블로그를 통해 발표한다.

Advertisement
미스터피자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피자교실'을 직영점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피자에 대한 궁금증부터 피자를 만드는 과정, 자신이 만든 피자를 맛보는 시간 등으로 꾸며진다. 피자교실은 현재 전국 100여개 점포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미스터피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매장을 찾아 신청하면 된다.

롯데리아는 햄버거 만들기 체험인 '롯데리아 체험스쿨'이 개최되고 있다. 고객이 직접 구매하는 매장에서 체험하는 것이 특징이다. 6~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자에게는 롯데리아 제품교환권, 어린이 일회용 앞치마를 제공한다. 매월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빕스 야탑점에서는 어린이 전용 키친을 마련해 어린이 체험교실인 '키즈쿠킹 클래스'를 운영한다. 평일 2회, 주말 3회로 운영되며 오트밀 쿠키, 머핀, 브라우니 등의 쿠키를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매일유업은 아기에게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매일유업 앱솔루트 맘스쿨 이유식 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매월 주요 백화점 및 대형마트 문화센터를 통해 진행되는 코칭 클래스로 영유아 전문 영양사가 단계별 이유식의 목적, 재료선택 시 주의점 등 이론부터 조리법까지 엄마들이 쉽게 익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강의가 진행된다. 매일아이 홈페이지를 통해 강좌를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강좌에 참석할 수 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