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식품업체들은 어린이들이 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돕고 자사 제품의 안전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어린이 쿠킹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Advertisement
대상FNF 종가집은 아이들이 직접 김치를 담가볼 수 있는 '엄마와 담그는 우리아이 첫 김치 클래스'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김치 먹기를 싫어하는 아이 때문에 고민인 주부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아이와 함께 직접 김치를 담그고 시식하는 체험과 김치를 먹어야 하는 이유와 영양균형의 필요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된다.
Advertisement
이번 달 참가신청은 16일까지이며 종가집 공식 블로그(blog.naver.com/chefzzong)에 아이에게 김치 먹이기 위해 노력했던 에피소드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19일 블로그를 통해 발표한다.
Advertisement
롯데리아는 햄버거 만들기 체험인 '롯데리아 체험스쿨'이 개최되고 있다. 고객이 직접 구매하는 매장에서 체험하는 것이 특징이다. 6~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자에게는 롯데리아 제품교환권, 어린이 일회용 앞치마를 제공한다. 매월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아기에게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매일유업 앱솔루트 맘스쿨 이유식 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매월 주요 백화점 및 대형마트 문화센터를 통해 진행되는 코칭 클래스로 영유아 전문 영양사가 단계별 이유식의 목적, 재료선택 시 주의점 등 이론부터 조리법까지 엄마들이 쉽게 익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강의가 진행된다. 매일아이 홈페이지를 통해 강좌를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강좌에 참석할 수 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