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KT 통신장애 보상, 조회해보니 헛웃음 "피해 대상자 선정 기준 있나?" 이용자 불만

by
SKT 통신장애 보상
Advertisement
'SKT 통신장애 보상'

Advertisement
SKT 통신장애 보상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오픈됐지만, 이용자들의 불만은 여전하다.

25일 오후 6시부터 SKT는 지난 20일 발생한 통신장애에 관한 보상 금액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조회시스템(https://cs.sktelecom.com)을 열었다.

Advertisement
SKT 통신장애 보상금액 조회시스템에서는 총 보상금액 및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SKT 통신장애로 피해를 겪은 이용자들은 해당 시스템을 이용하면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다음 달 통신 요금 청구서에서 일괄적으로 보상금액을 감액 처리할 수 있다.

이번 SKT 통신장애 보상 금액은 각 사용자별 요금제에 따라 다르게 책정됐다. 낮은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최저 300원부터 높은 금액을 사용할 경우엔 수천원까지 각각 다른 보상 금액을 받는다.

Advertisement
당초 SKT는 통신장애 피해에 대해 약관 이상을 보상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전체 가입자에게 월정요금(기본료 또는 월정액) 1일분 요금 감면도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용자들은 기기와 요금제에 따라 다른 보상금과 직접적인 피해 대상자 선정 기준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Advertisement
SKT 통신장애 보상에 네티즌들은 "SKT 통신장애 보상, 돈 가져갈 땐 1초까지 챙겨가더니 몇시간 장애에 장난하냐?". "SKT 통신장애 보상, 큰 기대도 안 했지만 참 대단하다", "SKT 통신장애 보상, 푼돈도 모으면 큰 돈인 거 아는데 그냥 날려버린 시간은 어쩔 것인가", "SKT 통신장애 보상, 조회해보고 헛웃음이 나왔다", "SKT 통신장애 보상, 피해 대상자 선정 기준은 누가 정했나"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