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청와대 자유게시판, 정부 무능 질타글 하루 만에 삭제…이유는?

by
청와대 자유게시판
Advertisement
'청와대 자유게시판'

Advertisement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해 청와대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올라온 글이 삭제된 이유가 밝혀졌다.

지난 27일 청와대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는 '당신이 대통령이어선 안 되는 이유'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Advertisement
작성자인 정 모 씨는 해당 글을 통해 이번 세월호 침몰 사고로 드러난 정부의 무능과 책임 회피를 질타했다. 이 글은 각종 SNS 등을 통해 급속도로 퍼졌고, 조회 수는 50만여 건을 넘어서며 주목받았다.

그러나 이 글은 게재된 지 하루 만에 삭제돼 궁금증을 자아냈다. 더욱이 일부에서는 삭제된 것이 아니냐는 의혹까지 불거졌다.

Advertisement
하지만 해당 글은 정 씨가 직접 쓴 게 아니라 다른 사람의 페이스북에 올라온 글을 복사해서 올린 것으로 밝혀졌다.

정 씨는 28일 오전 청와대 게시판에 "제가 쓴 글은 아니고 타인의 페이스북에서 퍼온 건데 이렇게 반응이 클 줄 몰랐습니다"라며 글 삭제를 요청했다. 이후 정 씨가 작성한 글은 모두 삭제됐다.

Advertisement
청와대 홈페이지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국정홍보비서관실의 소영호 행정관은 "정 씨가 오늘 오전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글을 올려 자신이 쓴 글을 삭제해 달라고 했고, 청와대 자동응답(ARS) 민원 전화를 통해서도 다시 한 번 삭제를 요청해왔다"며 "자유게시판 운영 정책상 게시물은 해당 글을 작성한 본인만 삭제할 수 있어서 이메일과 (게시물) '댓글'을 통해 이를 안내해 삭제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청와대 홈페이지는 자유게시판에는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해 정부를 비판하는 성토의 글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또 접속자가 몰리면서 홈페이지 접속도 원활하지 않은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 측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현재 청와대 홈페이지는 방문자 수 증가로 인해 접속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빠른 정상화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다.

많은 네티즌들은 "청와대 자유게시판, 글을 지울 필요까지 있었을까", "청와대 자유게시판, 속 시원했는데...", "청와대 자유게시판, 저 글 아니어도 오늘 게시판에 글이 미어터진다", "청와대 자유게시판, 또 누가 올리면 어떻게 되는 건가", "청와대 자유게시판, 정말로 본인이 지운 게 맞겠지"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