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백지영 '불꽃', 1년 4개월 만에 컴백…7일 정오 음원 공개

by
백지영, '불꽃' 1년 4개월 만에 컴백…7일 정오 음원 공개
Advertisement
백지영, '불꽃'으로 1년 4개월 만에 컴백…7일 정오 음원 공개

Advertisement
가수 백지영의 신곡 '불꽃'과 배우 현빈의 복귀작 '역린'이 뮤직비디오로 만난다.

백지영은 7일 정오 공개 예정인 '불꽃'의 뮤직비디오를 오전 10시에 자신의 SNS 커넥미를 통해 팬들을 위해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Advertisement
'불꽃' 뮤직비디오는 백지영 특유의 감성과 아름다운 오케스트레이션, 그리고 영상 미학이 돋보이는 현빈 주연의 영화 '역린'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앞서 백지영과 현빈은 2011년 현빈이 주연으로 출연했던 SBS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OST '그 여자'에 백지영이 가창자로 참여한 이후 두 번째 만남이다.

Advertisement
1년 4개월 만에 신곡을 발표한 백지영 신곡 '불꽃'은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OST로 잘 알려진 '시간을 거슬러'를 작곡한 작곡가 김박사와 양경주가 내놓은 야심작으로 프리템포로 흘러가는 피아노와 스트링 선율이 클래식컬하면서도 구슬픈 느낌을 준다. 여기에 절제된 슬픔과 불안을 표현해 해는 백지영의 담담한 듯하면서도 애절한 보이스는 그녀만이 전해주는 특유의 호소력과 맞물려 감정선을 자극한다.

곡 안에서의 '불꽃'의 의미는 마치 쉽게 꺼져버릴 것 같은 불안한 관계를 표현하며 하이라이트 부분에서 아픔을 토해내는 듯한 백지영의 목소리는 깊게 박힌 아픔을 감내할 수 없는 자기 자신에 대한 감정의 표현으로 애련함을 배로 증가시킨다.

Advertisement
한편 '불꽃' 음원은 7일 정오 멜론을 비롯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불꽃' 음악 감상평을 남긴 네티즌에게는 영화 '역린'의 예매권을 직접 증정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백지영 '불꽃' 음원 공개에 네티즌들은 "백지영 '불꽃', 어떤 느낌의 노래일까 궁금하네요", "백지영 '불꽃', 역시 백지영이네요", "백지영 '불꽃', 진짜 OST의 여왕이네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