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 외에도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지금부터 트러블 없이 피부와 두피를 관리하는 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자
Advertisement
복합성 피부란 다양한 피부 타입이 동시 다발적으로 나타나는 타입으로 스킨 로션 같은 화장품을 사용 할 때는 비교적 순한 화장품들을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대한 줄여 피부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Advertisement
모낭충 제거를 위해 식초를 사용하거나 손가락으로 블랙헤드 짜기를 하는 잘못된 행동들은 동안피부 관리에 있어서 가장 치명적이다. 또한 모공 브러쉬를 이용해 블랙헤드를 자주 건드리면 모공이 넓어질 수 있으며 코팩 또한 관리를 잘못한다면 모공에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위험이 있다.
Advertisement
민감성 피부나 복합성 피부 등 다양한 피부 타입의 관리가 좋은 화장품으로는 고객이 신뢰하는 기능성 화장품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순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머리 냄새는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어 평소에 관리를 잘해 주어야 하는 부분 중 하나로 머리냄새의 원인은 사람마다 다양하게 나타나지만 대부분 잘못된 두피모발 관리로 인해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잘못된 두피 모발 관리는 머리 냄새뿐 아니라 머리 숱이 없고 가는 머리카락으로 만들어 탈모로 진행 될 수 있는데 두피도 피부와 마찬가지로 건성, 지성 타입으로 나누어 관리를 해 주어야 한다.
지성 모발은 기름이 쉽게 진다는 특징 상 머리 냄새가 나기 쉬우며 건성 모발은 각질이 쉽게 일어나 비듬이 많이 생긴다. 이러한 현상을 해결 하기 위해서는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을 먹거나 지성, 건성용 모발 샴푸를 통해서 해결을 해주면 되는데 최근 더헤어머더셀러의 샴푸와 트리트먼트가 셀프 헤어 케어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인 두피 케어 관리를 제공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헤머셀은 염색, 탈모, 손상모발 관리법 등 헤어스타일 별로 제품들이 전문화되어 있는 브랜드로 청담동 미용실 헤어 디자이너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이 브랜드의 샴푸는 얇은 머리카락을 굵게 만들어주는 탈모용 샴푸와 염색의 색깔을 더욱 선명하게 해주는 염색 샴푸 등 기능이 나눠져 있어 자신에게 맞는 헤어 케어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10가지 복합 차 콤플렉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 트러블완화, 전정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건강하게 헤어 케어를 해 주기로 유명한 샴푸 브랜드로 마치현 추출물이나 녹차 추출물 등 다양한 천연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의 자극을 줄여주고 각종 두피 질환을 예방해 주는데 효과적이다.
연예인 피부 관리법은 언제나 이목을 집중 받지만 연예인들이 하는 피부관리 비용은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고 꾸준히 관리 받기도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 간단하고 효율적인 피부 좋아지는 법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자신의 피부, 두피 타입에 맞는 전문 제품들을 통해 아기 피부와 건강한 두피 만들기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