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국민연금공단, 캄보디아 해외 봉사단 발대식 개최

by
Advertisement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최광)은 19일 서울 송파 본부회관에서 캄보디아에 국민연금 제도 전수 및 유족연금 수급가정 모국방문 등 사회공헌활동을 위하여 36명으로 구성된 해외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봉사단은 오는 7월 7일~12일 일정으로 2015년 연금제도 도입예정인 캄보디아를 방문하여 "자격-징수-급여-기금-IT" 등 국민연금 기본내용을 소개하고, 제도 노하우 등을 전수함으로써, 향후 캄보디아 연금제도가 안정적으로 도입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다문화 가정 캄보디아출신 유족연금수급자의 모국 방문 기회를 제공하고, 현지 보육기관에 대한 환경개선 봉사활동(페인트칠, 시설보수작업 등)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유족연금수급자 모국방문 사례를 보자. 지난 2007년 결혼으로 입국하게 된 OOO씨는 2012년 남편을 폐암으로 먼저 보내고 홀로 두 아이를 키우고 있다. 남편의 사망 후 가족들과의 재산상속 문제 등 갈등으로 유족연금 청구를 하지 못하다 공단의 도움으로 유족연금을 받게 되었다. 아이들 양육을 위해 일을 하며 모국 캄보디아에 갈 생각은 꿈도 꿀 수 없었는데 국민연금에서 매달 큰 힘이 되는 연금 뿐 아니라 캄보디아 가족을 만날 수 있는 기회까지 얻게 되어 고맙다는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OOO씨는 아이들에게 캄보디아 가족을 소개할 수 있는 7월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공단은 앞으로도 "세계 3대 연기금기관으로서 우수한 국민연금제도 전파 및 글로벌 사회책임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겠다"고 전하며 "이번 해외 봉사단 활동으로 양국의 교류협력을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 올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