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필리핀 강타' 태풍 풍웡, 빠르게 북상해 한반도 영향 '23일부터 많은 비'

by
태풍 풍웡
Advertisement
'태풍 풍웡'

Advertisement
필리핀을 강타한 제16호 태풍 '풍웡(FUNG-WONG)'이 빠르게 북상해 한반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보됐다.

22일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풍웡'은 현재 타이완 북동쪽 해상을 지나고 있다. 진행속도 시속 24㎞로 북진하고 있으며, 중심기압은 990hPa,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시속 86㎞인 소형 태풍이다.

Advertisement
한반도는 태풍으로부터 다량의 수증기가 유입되면서 23~24일쯤 많은 비가 예상된다. 전국적으로는 30∼10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이며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제주 산간에는 돌풍을 동반한 15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현재 태풍 '풍웡'의 간접 영향으로 현재 제주 남쪽 먼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며, 오후에는 남해상에도 풍랑이 높게 일 것으로 전망된다.

Advertisement
태풍은 22일 밤사이 중국 내륙에 상륙한 뒤 다시 해상으로 나와 24일 새벽에 서해상을 통과할 것으로 보인다. 이후 열대저압부로 약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태풍 '풍웡'은 홍콩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불사조'를 뜻한다.

Advertisement
많은 네티즌들은 "태풍 풍웡, 피해는 없었으면 좋겠다", "태풍 풍웡, 가을인데 태풍이...", "태풍 풍웡, 한반도는 조용히 지나갔으면", "태풍 풍웡, 가을비 제대로 오겠네"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