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객 담당직원들에 대한 내부 상담역량 향상을 위해 각 점포내 고충 처리기구를 강화하고 주기적인 상담으로 직원들에 대한 각종 상담 및 위로를 진행한다. 심리상담은 고객응대 과정에서 발생한 업무 스트레스 상담뿐 아니라 가정, 심리, 개인정서 문제, 부부 및 자녀문제 등 개인적인 문제까지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원보호 문화 조성을 위해 관리자급이 책임 지고 사원을 보호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 고객응대 스트레스로 사원의 심적 안정이 필요하면 조기퇴근 등의 조치와 함께 휴게실, 근무 환경 개선 등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1차적으로 내부상담을 진행하지만 스트레스가 극심한 사원들을 위해서는 심리상담 전문기관인 한국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협회의 상담협약기관을 통해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높은 스트레스 직무 수행 직원들에겐 감성관리를 위한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Advertisement
이마트 이갑수 영업총괄 대표이사는 "현장의 소리를 최대한 반영해서 사원들의 근무 중 발생될 수 있는 스트레스를 원천적으로 예방/관리 할 수 있는 E-CARE 프로그램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도와 사원 배려의 조직문화 형성을 통해 사원들이 업무에만 전념할 수 있고 행복한 직장생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