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수도 배관 안에 있는 녹이나 슬러지, 스케일, 이물질이 제거되려면 최소 13kg.h/㎠의 이상의 압력이 가해져야 하는데 공기는 활성 기체로 팽창, 반응을 하기 때문에 압력을 높이면 배관에 무리를 주어 터짐 현상이 일어날 수 있어 저압력으로 시공하기 때문에 시공이 잘 되지 않아 기존 압축 공기 세척방식은 사업화에는 실패했다. 그런데 쎄니팡이 2013년 6월, 수도 배관 세척 방법으로 그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질소 고압력 주입방법」을 세계 최초로 도입하여 파일럿 실험에 성공하였으며, 현재까지 3,000여회이상 현장 시공을 통해 가정집(단독주택, 아파트)은 물론 상가, 모텔, 호텔까지 세척 영역을 확장하여 성공적으로 시공을 완료하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과 찬사를 받고 있다.
Advertisement
쎄니팡의 수도 배관 세척 원리는 간단하다. 수도 배관에 질소를 높은 압력으로 주입하면 수도 배관 내의 녹이나 슬러지, 스케일, 이물질이 순간적으로 응축되면서 수도 배관에서 떨어지는 과정을 통해 밖으로 질소 압력과 같이 나오게 된다. 이는 질소의 특성을 최대한 이용하였기에 가능하다. 질소는 첫째 비활성 기체로 높은 압력을 주입하더라도 배관에 무리를 주지 않아 배관에 손상이 없고, 둘째는 공기보다 가벼워 배관의 길이가 길어도 진행하여 시공이 가능하며, 셋째는 찬 성질의 기체로 압력을 높이면 온도는 더욱 낮아져 배관 안에 쌓여있는 녹과 슬러지, 스케일 및 이물질 덩어리가 수축하면서 결로 현상을 일으켜 배관에서 떨어지게 만든다.
Advertisement
쎄니팡의 새로운 수도 배관 세척방식이 성공을 거두면서 수도 배관 세척사업이 새로운 황금알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고 세계 각국이 쎄니팡을 주시하고 있다. 쎄니팡의 관계자는 지금의 「질소 고압력 주입방법 수도배관 세척」이 태어나기까지는 수많은 도전과 실패가 있었으며 성공 이후 시공을 받은 고객들로부터 찬사가 쏟아지며 인식이 바뀌고 있고 언론에서도 이를 주목하여 보도하고 있어 즐겁다고 한다. 최근 쎄니팡의 수도 배관 세척이 외국에까지 알려져 인도네시아 굴지의 기업인 코린도그룹과 사택 163가구 세척 계약을 체결하여 11월초부터 인도네시아 현지 시공을 앞두고 있다.
Advertisement
쎄니팡은 규모의 열악함을 딛고 수도 배관의 새로운 이론을 정립하고 세계적인 수도배관 세척방법 특허 취득, 해외까지 수출되어 국위를 높이는 등 수도 배관 세척 분야의 새로운 역사를 써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