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러한 외과적 수술에 대한 부담에서 벗어나기 위해 자가지방이식이 환자에게 선택을 받아왔지만, 자가지방이식은 본인의 지방을 채취해야 하기 때문에 몸에 지방이 부족하면 불가능하고, 가능하더라도 세포생착률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완벽한 대안이 되지는 못했다.
Advertisement
하지만 최근에는 필러의 기술 발전과 함께 한번 주입하면 오랫동안 효과가 지속되는 필러가 개발되었다. 업투씨(UP2C) 성형외과에서 사용하는 '아쿠아필링 필러(AQUAFILLING)'는 효과가 짧게 유지되었던 지금까지의 필러와는 달리 유지기간이 4배 이상 길어져 가슴에 시술할 경우 최대 8년까지 효과가 지속된다. '아쿠아필링 필러'를 가슴에 주입할 경우 전신마취를 하고 보형물을 넣는 가슴성형수술과는 달리 간편한 시술로 가슴치수가 2컵 올라간 볼륨 있는 몸매를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인체 조직과 유기적으로 조화를 이루며 자연스럽고 풍부한 볼륨감을 형성하게 된다는 것과 인체 내에서 이동성(Migration)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Advertisement
업투씨 성형외과에서 사용하는 '아쿠아필링 필러'는 지난해 12월에 우리나라의 식약처(KFDA)에서 가장 높은 4등급을 취득해 승인을 받았으며, 2012년에는 까다로운 EU(유럽연합)의 CE인증을 의료기기 등급중 가장 높은 3급(CE1293)으로 획득하는 등 안정성이 검증된 필러이다. 또한, 이 필러는 친수성 겔로서 타 필러와 달리 물에 녹는다는 특징이 있어 시술 부위가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 생리식염수를 주입해 쉽고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다.
Advertisement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