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과식을 부르는 음식, 6가지 악마의 음식 보니 '피자부터 커피까지' 깜짝

by
과식을 부르는 음식
Advertisement
과식을 부르는 음식

Advertisement
과식을 부르는 음식 순위가 공개돼 관심을 모은다.

최근 미국 인터넷 매체 더스트리트닷컴은 식욕을 촉진하는 음식 6가지를 소개했다.

Advertisement
해당 음식은 술, 파스타와 프렌치프라이, 탄산음료와 커피, 피자였다.

'알코올과 알코올 중독(Alchohol Alchoholism)'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술을 3잔만 마셔도 식욕억제호르몬인 렙틴이 30%나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Advertisement
또 단순 탄수화물로 구성된 파스타와 프렌치프라이는 섭취시 췌장이 인슐린을 만들어내고, 인슐린 증가로 인해 혈당 수치가 떨어져 엄청난 공복감이 몰려온다.

탄산음료나 커피 속에 포함된 인공 감미료는 에너지 증강 효과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신체는 이를 보충하기 위해 공복감을 만들어내 과식을 촉진시킨다.

Advertisement
피자는 반죽과 수소 첨가유(경화유), 가공 치즈, 각종 첨가제가 들어가는데 해당 성분들은 혈당 수치와 포만 호르몬 분비, 공복감을 조절에 문제가 생긴다.

많은 네티즌들은 "과식을 부르는 음식 보니 내가 살찌는 이유 여기에 있었네", "과식을 부르는 음식에 피자도 있다니", "과식을 부르는 음식 예상한 음식들로 가득하네", "커피가 과식을 부르는 음식이라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