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또한 겨울에는 목도리나 마스크를 일상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계절에 비해 자연스럽게 수술 부위를 가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겨울에는 날씨가 추워 야외활동도 자연스레 줄어들어 실내에서 편안히 휴식을 취하는 시간이 많다는 것도 겨울에 성형을 많이 하는 이유이다.
Advertisement
바노바기성형외과 이석현 원장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성형을 하는 환자들은 대부분 나이가 어린 환자들이 많으며 처음 성형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라며, "처음 성형을 할 때 수술 방식이나 수술 정도를 신중하게 선택하지 않으면 과도한 수술로 인해 인상이 크게 변하거나 어색해 질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Advertisement
요즘에는 수술을 한 티가 나는 얼굴보다는 자연스러운 얼굴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이에 따라 환자들도 과도한 변화를 추구하기보다는 본인의 이미지를 살리면서 밝고 자신감 있는 인상을 만드는 것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나이 대를 불문하고 밝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선호하는데 아무래도 인상 변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눈이다.
Advertisement
눈이 작거나 눈 모양이 고민인 경우 가장 많이 하는 수술은 바로 쌍꺼풀 수술이다. 쌍꺼풀 수술 중에도 최근 많은 환자들이 선호하는 수술 방법은 '이중매몰법'이다. 이중매몰법은 절개법과 매몰법을 복합적으로 활용한 방법으로 쌍꺼풀이 잘 풀어지지 않고, 수술 후 흉터가 남지 않으며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 매몰법은 결과는 자연스럽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쌍꺼풀을 만드는 매듭의 힘이 약해진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비해 이중매몰법은 눈꺼풀을 안팎으로 두 번 집어주어 쌍꺼풀이 풀어지지 않도록 이중으로 힘을 가해준다.
과도한 변화보다는 단점을 개선하는 정도가 적당, 수술 후 관리도 중요
코 성형 역시 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많이 선호하는 수술이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는 만큼 얼굴의 입체감 형성에 많은 영향을 준다. 코만 오똑해도 좀 더 자신감 넘치고 안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다. 이 때 환자에게 잘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는 코 모양뿐 아니라 얼굴의 전체적인 골격과 비율 등을 잘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코는 미간부터 코의 시작부분, 콧등, 콧망울 등 각 부위가 적당한 라인을 그리며 어울려야 한다.
최근에는 라인이 자연스러우면서도 코끝이 살짝 올라간 반버선 모양의 코를 선호하는 추세다. 코 성형을 할 때, 미간이나 이마가 유독 꺼져있다면 코를 높여도 얼굴의 입체감이 충분히 살아나지 않을 수 있다. 이때는 지방이식을 병행하기도 한다. 또 필요에 따라 이마, 턱, 볼 등에 지방이식을 하거나 필러 시술을 통해 부분적으로 꺼진 부위에 볼륨을 주면 좀 더 조화롭고 자연스러운 인상을 만들 수 있다.
코 성형의 경우 삽입하는 물질에 따라, 수술하는 방식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자신의 얼굴 형태를 충분히 고려해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또한 겨울철 코성형을 할 때는 계절적인 특수성을 고려해 회복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겨울철에는 감기에 걸릴 위험이 높은데 기침을 할 때 발생하는 압력으로 인하여 수술 부위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수술 후에는 실내 환경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적정 습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