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수능 만점자, 12명 중 4명이 대구 경신고 출신…'심지어 동명이인에 같은 반'

by
수능 만점자 4명 대구 경신고 출신
Advertisement
수능 만점자 4명 대구 경신고 출신

Advertisement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능 등급컷이 공개된 가운데, 대구 경신고에서만 수능 만점자가 4명이 나와 화제다.

3일 한 매체에는 "올해 수능 만점자가 인문계열 4명, 자연계열 8명으로 총 12명"이라고 보도했다.

Advertisement
수능 만점자 12명은 부산 남구 대연고의 이동헌, 경북 포항 포항제철고의 한지민, 울산 중구 성신고의 최보윤, 경기 용인 외대부고의 김세인, 대구 수성 경신고의 권대현, 김정훈, 이승민, 이승민(동명), 전남 순천 매산고의 정대승, 광주 남구 인성고의 박현준, 경북 안동 안동고의 김관후, 서울 양천 양정고의 이승민이다.

특히 해당 만점자 중 3명의 이름이 '이승민'으로 두 명은 대구 경긴고 같은 반으로 알려져 화제다.

Advertisement
현재까지 수능 만점자로 확인된 12명 중 1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재학생인 것으로 알려졌다.

많은 네티즌들은 "수능 만점자 4명 대구 경신고 출신, 교장님 입에 미소가 절로 나올 듯", "수능 만점자 4명 대구 경신고 출신, 완전 명문고네", "수능 만점자 4명 대구 경신고 출신, 어떻게 저런 우연이"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잇다.

Advertisement
한편,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는 3일 오전 각 학교와 교육청 등을 통해 일제히 배부된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