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만약 피부 속 콜라겐 손실을 늦추거나 콜라겐 부피를 증가시킬 경우 주름 및 볼쳐짐, 볼륨 손실 등을 방지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콜라겐 손실을 늦추는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시술로 '스컬트라'와 '리프팅'이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스컬트라는 자연스러운 얼굴 볼륨 생성 효과가 널리 알려지면서 각광을 받고 있다.
Advertisement
전문가들은 스컬트라 시술에 대해 3~6회 가량 시술받아야 제대로 된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고 입을 모은다. 특히 첫 시술 시 얼굴 전체를 기준으로 최소 2병 정도를 주입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시술 후 시간이 경과할수록 스컬트라 물질은 분해되며 자연 콜라겐으로 바뀌게 된다. 이러한 스컬트라 시술 효과는 25개월 간 유지된다.
Advertisement
청담하늘클리닉 박홍수 원장은 "스컬트라 시술 후 환자들이 어느 정도 변화를 느끼기까지 소요되는 날짜는 3~6개월 정도로 알려져 있다."라며 "스컬트라는 즉각적인 볼륨 효과를 나타내는 시술이기보다는 노화 현상을 반대로 흘러가게 하는 안티에이징 시술에 가깝다고 정의할 수 있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박홍수 원장은 "스컬트라 효과를 확실히 체험하려면 필요량과 주사 횟수를 적절히 조절해야 하는데 경험이 많지 않은 시술자들에 의해 스컬트라를 받을 경우 필요량 및 주사 횟수 분배가 서툴러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며 "따라서 스컬트라 시술 전 의료기관의 임상 경험 및 이력 등을 꼼꼼히 파악해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