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엔터스타일팀 최정윤 기자] 신제품 슈즈 컬렉션 모아보기.
스페인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캠퍼(CAMPER)와 국내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 플랫아파트먼트(Flat Apartment)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캠퍼는 전 세계 최고의 디자이너들과 협업,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도 디자이너의 독창성을 결합한 유니크하고 실험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컬렉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JHJ 최지형, 나인티나인퍼센트이즈(99%is-) 바조우와 진행한 바 있으며, 이번 플랫 아파트먼트와 협업을 통해 한국 디자이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선보이고 있다.
캠퍼와 플랫아파트먼트의 협업 라인에서 눈여겨볼 디테일은 한국의 전통 복식인 당혜에서 모티브를 얻은 플랫 아파트먼트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봉긋한 버선코 스타일이다. 메리제인 스니커즈와 티롤리안 정장화 스타일이 조화된 디자인으로 캐주얼 룩과 모던한 룩에 모두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슈즈 양쪽의 디자인이 다른 것도 특징이다. 이는 '신발은 양쪽이 똑같아야 한다'라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고자 하는 도전의 일환으로, 양쪽의 디자인이 다른 트윈스(Twins) 라인 슈즈를 매시즌 전개해 온 캠퍼의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것. 캠퍼와 플랫 아파트먼트의 컬래버레이션 슈즈는 전국 캠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패션의류 전문 업체 디에프디(이하 DFD) 그룹의 럭셔리 하이브리드 캐주얼 구두 브랜드 소다가 모던한 멋이 돋보이는 앵클부츠를 선보였다. 유니크한 헥사곤 프롭과 고급스러운 소재가 돋보이는 헥사곤 오너먼트 라인 중 하나로 스웨이드 소재부터 가죽 소재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많은 여성들이 주목하고 있다. 비대칭과 대칭의 상반된 라인을 디자인적으로 구현한 소다만의 단독 오너먼트와 골드 지퍼 장식이 포인트되어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완성시켜 준다. 또한 베이직하면서도 심플한 라인이 돋보여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스커트와 함께 매치한다면 페미닌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으며, 와이드 팬츠에 매치한다면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유럽과 미국의 감각적인 슈즈 브랜드를 소개하는 셀렉트숍 씨씨샵이 오, 마이 보이 컬렉션을 선보인다. 묵직하면서도 볼륨 있는 슈트부터 8,90년대 풍 블루 진에 이르기까지 남성복에서 모티브를 얻은 클래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씨씨샵 주력 브랜드인 이큐아큐(eq:iq), 미넬리(minelli), 나인웨스트(NINE WEST), 코스모파리(COSMOPARIS), 앙드레(ANDRE), 엔조 안지올리니(Enzo Angiolini)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살린 다양한 오, 마이 보이 슈즈 컬렉션을 소개한다.
특히 '#LiveforToday'라는 키워드로 소셜 미디어 상의 트렌드를 패션으로 재해석한 프렌치 슈즈 브랜드 이큐아큐는 로큰롤 무드의 대담한 버클 장식 펌프스, 진주구슬로 가장자리를 장식한 로퍼, 스트라이프 패턴의 삭스 로퍼, 체크 패턴의 워커부츠 등 개성 있는 캐주얼 슈즈 컬렉션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또 프렌치 시크 아이콘이자 프랑스 국민 슈즈인 미넬리는 페이턴트 가죽 소재의 러버솔 옥스퍼드 슈즈, 골드 컬러로 포인트를 준 옥스퍼드 슈즈를 제안했다.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WEST,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미넬리 매장, 코엑스몰, 현대백화점 판교점, 롯데백화점 부산점, 롯데백화점 포항점 등 전국 씨씨샵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날 수 있다.
dondante14@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