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노인성 난청은 말을 한 번에 알아듣지 못하는 초기증상으로 시작해 소리의 분별 능력이나 방향 분별력이 계속해서 떨어지게 된다. 노인성 난청을 계속해서 방치할 경우 문장 구성능력 저하, 기억력 감퇴 등을 일으키며 나아가 사회적 고립감, 우울증, 치매 등의 2차적 증상으로 이어지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Advertisement
특히 보청기는 착용만 했다고 청력을 갑자기 좋아지게 해주지 않으며, 지속적인 착용을 통한 단계별 적응기간이 뒤따라야 한다. 익숙하지 않다고 해서 지속적인 착용을 꺼려한다면 오히려 그 효과가 반감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보청기를 구입한 업체의 상담 내용에 따라 사용 시간을 늘리고 올바른 착용 방법을 인지하고 적응 하는 것이 중요하다.
Advertisement
국내 보청기 브랜드인 딜라이트 보청기의 경우엔 현재 6개월 관리 프로그램으로 꼼꼼하게 보청기 적응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난청인들의 부담 최소화를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계속 운영 중에 있다.
Advertisement
한편, 보청기 관리에 있어 필수품인 전자식 습기제거기도 할인 판매한다. 소비자가격 10만원의 최신 독일제 전자식 습기제거기를 이벤트 기간 내 딜라이트 보청기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3만 9천원, 제품을 구매하지 않은 소비자에게도 5만 9천원에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