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300실 이상 오피스텔도 인터넷 청약 의무화

by
Advertisement
오는 25일부터 300실 이상 오피스텔을 분양할 때도 반드시 인터넷 청약 접수를 해야 한다.

Advertisement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8·2부동산대책 후속조치로 이 같은 내용의 건축물의 분양에 관한 법률(건축물 분양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16일 밝혔다.

개정안에 따르면 앞으로 300실 이상 오피스텔은 금융결제원 등 대행기관을 통한 인터넷 청약접수와 추첨, 청약경쟁률 공개가 의무화된다.

Advertisement
또 상가, 오피스 등 건축물 분양법에 포함되는 건물의 경우 인터넷 청약 여부와 그 방법을 분양광고에 표시해야 한다.

이번 개정안의 골자는 일정 규모 이상의 오피스텔에 대해 인터넷 청약을 의무화하는 것이다. 이는 오피스텔 청약 현장 점수로 인해 발생하는 청약 줄 세우기, 청약 신청금 환불 지연 등 국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함이다.

Advertisement
이번 시행령 개정안은 오는 25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세부내용은 법제처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