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ISF 주최로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동아오츠카의 후원과 세계체육기자연맹,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한국체육기자연맹,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가 참여하는 이 행사는 '국제스포츠기구 인사이드 아웃'이라는 주제로 코로나 시대, 다양한 스포츠 분야의 변화를 파악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Advertisement
오후 1시10분부터 진행되는 토크 콘서트는 전문가 세션과 국내 커리어 프로그램 소개로 구성됐다. 세션1에선 '국제스포츠기구 진출 A to Z'라는 주제로 이경언 국제수영연맹 의무반도핑부 인텔리전스 교육 책임자, 박은별 국제야구소프트볼연맹 토너먼트 코디네이터, 이승훈 아시아장애인올림픽위원회 스포츠매니저 등 국제스포츠기구에서 근무하는 한국인 실무자들이 연사로 참석해 국제무대 진출을 위한 경험과 조언을 제공한다.
Advertisement
ISF는 스포츠의 국제협력을 도모하고 국제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재단법인으로 설립돼 국제올림픽위원회, 세계도핑방지기구, 아시아올림픽평의회, 국제연맹 등 국제스포츠 기구들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국제스포츠 정보와 지식을 습득해 국내 체육 관계자들과 공유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 '2032년 서울-평양 공동 올림픽' 유치 지원, 협력을 비롯해 대한민국 스포츠의 미래를 위한 스포츠외교를 선도하고 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