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한국관광공사-롯데칠성, 사회 취약계층 국내관광 지원 기부금 전달 성료

by

한국관광공사와 롯테칠성음료가 사회 취약계층의 국내관광 여행지원을 위해 약 6500만원의 기부금을 밥상공동체종합사회복지관(밥상공동체)에 전달했다.

11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10일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한국관광공사 본사에서 진행됐다. 기부금은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전국 395개 소매점에서 '모두의 여행에 칠성사이다의 희망을 담다' 콘셉트로 ESG 매대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다. 소비자가 ESG 행사 제품의 QR코드에 접속하면 소비자 부담 없이 롯데칠성음료 기금 출연을 통해 건당 5000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6500만원이 적립됐다.

전달된 기부금은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과 연계한 '칠성 희망길 여행'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한국관광공사는 밥상공동체와 함께 11월 30일까지 열린관광지와 K-관광마켓 10선 등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는 일정으로 독립유공자, 보훈대상, 취약 노인과 아동 등 700여 명에게 여행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영충 한국관광공사 사장직무대행은 "롯데칠성음료, 밥상공동체와 협력은 기업이 ESG경영을 관광과 연계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관광을 통해 모든 국민이 소외 없이 여행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포용적인 관광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