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英 기독교 학교, '케데헌' 노래 금지 "악귀 언급 불편"[SC이슈]

by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영국의 한 기독교 학교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 노래를 금지했다.

17일(현지시각) 영국 BBC는 영국 도싯주 풀에 있는 릴리풋 성공회 유아학교가 '케데헌' 노래를 교내에서 부르는 것을 금지했다고 보도했다.

학교 측은 최근 학부모들에게 "일부 학교 구성원이 노래 속 악귀 언급에 깊은 불편함을 느낀다. 신앙과 상충할 수 있는 주제를 가진 콘텐츠에 불편함을 느끼는 이들의 신념을 존중하는 의미에서 자녀들이 학교에서 이 노래를 부르지 않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일부 학부모들은 반발하고 나섰다.

임시 교장 엘링턴은 "학부모들로부터 '골든' 같은 노래가 아이들이 팀워크나 용기, 친절을 배우는데 도움이 됐다는 피드백을 받았다"면서도 "자녀가 집에서 어떤 콘텐츠를 접할지는 부모가 선택할 권리가 있지만 학교 공동체 내에서는 다양한 신념을 고려해야 한다. 일부 기독교인들에게는 악령에 대한 언급이 매우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다. 아이들이 서로 다른 시각을 이해하고 타인의 신념을 존중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돕는 것이 학교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6월 공개된 '케데헌'은 K팝 걸그룹 퇴마사인 헌트릭스가 K팝 보이그룹 악령인 사자보이즈를 물리치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신드롬급 인기를 끌었다. 이에 힘입어 OST인 '골든'은 여성 가수가 부른 K팝 곡으로는 처음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 1위를 차지했고, 사자보이즈의ㅏ '유어아이돌'과 소다팝' 등 다른 OST도 빌보드 차트를 강타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