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보건의료 엘리트 양성…송호대 의료계 교류 확대

by
Advertisement
송호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박영남 교수)이 한림대학교 생사학HK연구단(단장 오진탁 교수)과 손잡고 보건의료계열학과 재학생의 의료현장 적응력 및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힘쓰기로 상호 협의했다.

Advertisement
2012년 12월 6일 송호대학교 송호관 세미나실에서는 송호대학교 이기평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단 박영남 단장과 한림대학교 생사학HK연구단 오진탁 단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여해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양 기관은 실질적인 학-학 교류 및 상호 지원활동을 통해 실제 의료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능력 중심의 보건의료계열학과 교육체계 구축에 공동 참여하고, 상호 지식 및 정보 교환 등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지속 발전시키기로 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특히 간호과와 같이 생과 사에 대한 가치관 정립이 필수적인 학과를 위해서는 양 기관이 생명에 대해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여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의료현장 적응력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림대학교 생사학HK연구단 측은 "송호대학교는 간호과를 비롯하여 임상병리과, 치위생과, 방사선과, 보건행정과 등 보건의료분야로 특성화 체계가 훌륭하게 구축되어 있어 대학경쟁력이 높아 이들 학과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만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연구단의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이기평 송호대학교 총장은 "한림대학교 생사학HK연구단과의 MOU 체결을 계기로 보건의료계열 전공 재학생에 대한 교육의 질과 취업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더욱 적극적인 협력 시스템 활성화를 통해 많은 재학생들이 차별화된 고품질의 교육 혜택을 받아 각자가 원하는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캠퍼스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송호대학교는 협약을 통해 한림대학교 생사학HK연구단의 자살예방교육사업 및 자살예방교육 전문가양성 프로그램 그리고 재학생의 인성교육 등에 대한 공동참여 방안을 협의하고 단계별로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