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육아 키우기도 이제는 앱으로? '닥터베베' 출시

by
Advertisement
스파코사는 육아에 필요한 핵심정보를 선별, 제공하는 육아 큐레이션 애플리케이션 '닥터베베'를 출시했다.

Advertisement
'닥터베베'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시켜 육아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간단한 사용만으로 육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받을 수 있어 맞벌이 부부, 조부모 양육 등 다양한 상황과 연령층에서 사용하기 쉽도록 했다.

아이의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성장, 건강, 음식, 놀이 등 육아에 필요한 정보를 아이 월령에 맞추어 적시에 알림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으며, 매주 육아에 필요한 물품 정보도 제공해 미리미리 필요한 물건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아이의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면 표준성장 데이터와 내 아이의 상태를 비교해 아이의 성장단계를 간단히 체크할 수 있으며, 성장 그래프를 제공하여 아이의 성장을 한눈에 볼 수 있다.

Advertisement
이밖에 사진, 글을 통해 육아일기를 작성할 수도 있고,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해 비슷한 연령의 아이를 가진 또래 엄마들과 육아를 하며 겪는 고민과 정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다. 닥터베베 김영준 이사는 "인터넷 상에 육아에 대한 수많은 정보가 무분별하게 존재하고 있는 만큼 전문적인 기준을 가진 큐레이션이 필수적인 영역이라고 생각한다"며, "'닥터베베'는 육아를 고민하고 있는 부모들에게 스마트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드로이드 전용 앱으로 구글스토어에서 '닥터베베'를 검색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스파코사는 네오위즈게임즈가 진행중인 스타트업 발굴/투자 지원 프로그램인 '네오플라이'에서 지원을 받고 있는 콘텐츠 제작사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