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창업 재고 없는 아이템, 쇼핑몰 창업 시 주의할 점은?

by
쇼핑몰 창업 시에는 무엇보다 안전하게 창업해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성인용품쇼핑몰 창업 시 예비창업자들이 주의해야 할 점이 많다.

우선 해당 업체에 대한 꼼꼼한 분석이 필수다. 아무리 저렴한 비용에 하는 창업이라고 해도 창업 후 회사가 사라지거나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해당 업체가 얼마나 오래되고 튼튼한 회사인지를 확인해야 하는 것이다.

실제로 직원도 없이 회사를 운영하는 경우 온라인상에 그럴듯한 광고문구를 통해 창업자들을 유혹하고 창업이 이루어진 후에는 연락이 두절되거나 관리가 소홀한 경우들이 발생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두 번째는 온라인 쇼핑몰의 전문성 있는 기술력이다. 성인용품 쇼핑몰을 운영할 때는 정부의 정책이나 포털 사이트의 규정에 따라 홈페이지를 수정 보완해야 하는 경우들이 발생한다.

이때 재빠르게 이를 적용하지 못하면 사이트를 운영하지 못 하는 최악의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창업 업체의 기술력 또한 반드시 체크해야 할 항목이다.

쇼핑몰업체 이찬스(http://toyjoy.me) 관계자는 "쇼핑몰 창업 시 무엇보다 업체의 안전성과 전문성을 중점으로 두고 파악한 뒤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면서 "이 때 자동연동 쇼핑몰 솔루션을 제공받으면 창업자들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안전하게 창업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이찬스는 업계 최초로 자동연동 쇼핑몰 솔루션을 개발해 지난 10여년 동안 제공하고 있는 업체로, 한국산업 기술협회 인정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운영 중이며, 독자적인 기술력을 통해 누구보다 발 빠른 창업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최근엔 기술보증기금을 통해 벤처기업으로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