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사람인, 하반기 공채합격 프로젝트 '직빵 공채' 선봬

by
Advertisement
취업은 시간전, 정보전이다. 똑같이 주어진 시간과 자료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경쟁자들보다 앞서 출발할 수 있는지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특히, 하반기 공채 시즌처럼 기업의 채용 소식이 쏟아져 나올 때에는 공채소식부터 서류, 면접 전형까지 한 방에 준비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하다.

Advertisement
최근 공채의 명가 '사람인'은 2013년 하반기 공채를 맞아 공채 합격 프로젝트 '직빵 공채'를 선보였다.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를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가이드형 서비스로 공채 소식부터 연봉정보까지 6단계의 정보를 제공해 유용하다.

사람인이 추천한 각 단계별로 200% 활용 팁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Advertisement
먼저 ▲ 공채소식에서는 취업준비의 첫 단계인 채용정보 탐색에 유용한 '1000대기업 공채속보'부터 기업별 '공채, 수시 요점정리', '채용설명회 밀착취재'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채용공고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예상 일정을 체크해두면 남들보다 먼저 준비할 수 있다.

활용 팁, '공채 알림마루' 서비스를 이용하면, 꼭 필요한 채용 정보가 뜨는 순간 SMS, 공채의 명가 어플, 이메일, SNS로 손쉽게 알림을 받을 수 있어 공고를 놓치는 실수를 피할 수 있다. 특히, '공채, 수시 요점정리'는 최신 공채가 지난 공채와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발로 뛰어야 얻을 수 있는 사람인만의 알짜 정보들을 Q&A 형식으로 얻을 수 있다.

Advertisement
▲ 공채자료는 든든한 취업 선배, 전문가의 실질적인 도움을 담고 있다. '신입 공채대비 모의고사', '직무적성 검사후기' 등은 물론, 신입 구직자라면 '당신의 멘토를 소개합니다', '선배통' 서비스를 통해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활용 팁, '취업전략 리포트'는 다른 사이트에서는 유료로 제공되는 것으로 사람인은 공채기간 동안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제공하는 만큼 놓치지 말자.

Advertisement
▲ 자소서에서는 주요 기업별 '합격자 자기소개서'와 50인의 공채 전문가 코멘트를 사례별로 확인할 수 있는 '공채 REAL자소서' 등을 통해 본인의 자기소개서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또, 업계 최초로 출시한 '1000대기업 공채 자소서' 앱(안드로이드 버전)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기소개서 항목을 확인, 스크랩 등도 할 수 있어 유용하다.

활용 팁, '공채 자소서 무료 컨설팅'은 말 그대로 완전 무료로 자기소개서를 컨설팅 해주는 서비스이다. 컨설팅을 원하는 기업을 선택하고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후 응모만 하면 된다. 공채 시즌에 맞춰 1,000건의 컨설팅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만큼 서둘러 신청하는 것이 좋겠다.

▲ 면접정보는 '면접 가이드북', '면접 후기', '공채 면접 족보' 등을 통해 면접 준비 단계부터 면접장에 들어서기 10분전까지 손을 놓을 수 없는 시리즈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미 면접을 경험한 이들의 '면접 후기'를 통해 기업과 면접 유형을 파악하고, 주의해야할 점 등을 미리 캐치할 수 있다.

활용 팁, 스터디를 통해 면접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이 많은데, 'REAL 면접 질문', '공채 면접 족보' 등을 이용하면 모의 면접을 준비하거나, 해당 기업별 전략을 공유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 합격정보에서 '합격자 스펙 공개', '스펙 Q&A', '합격자 발표', '합격수기'를, ▲ 연봉정보에서 '연봉계산기', '1000대기업 연봉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공채 속보와 공채 면접족보, 공채달력, 연봉계산기, 공채자소서 등은 모바일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