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와운더리, 감정컬러로 기분 표현 기능 추가

by
와운더리, 감정컬러로 기분 표현 기능 추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2013년 하반기 새롭게 출시된 와운더리는 독창적인 기획과 컨셉으로 런칭 1주만에 10만 회원을 확보하는 등 지금까지의 SNS 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기능들로 인기를 얻고 있다.

와운더리에 따르면 '아틱'이라는 공간은 나만의 다락방 이라는 컨셉 하에 일상과 생각 등을 모아 간편하게 보여줄 수 있는 심플한 UI로 팔로워들이 마치 자신의 공간에 초대를 받은 듯 방문할 수 있게 했고 '아틱'은 팔로워들과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하나의 콘셉트 공간이다.

Advertisement
와운더리는 이밖에 서비스 각각의 컨텐츠에 최고(Awesome), 그저 그런(so-so), 최악(최악)이라는 3가지 감정을 선택해 컬러로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핑크, 민트, 회색의 감정컬러는 직관적으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표현이 가능하다. 순간의 기분을 표현하고 기록하는 사용자 자신의 일기장 같은 공간으로도 활용 될 수 있다는 얘기다.

구글 플레이 소셜컨텐츠 부분 앱 1위, 핫이슈앱 1위를 기록 하는 인기비결은 이같은 기능들로 SNS에는 화려하고 좋은 모습만을 보여야 한다는 부담감을 없애고, 최고(Awesome), 그저 그런(so-so), 최악(worst)의 기분을 일기를 쓰듯 컬러와 함께 진솔하고 재미있게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 있다.

Advertisement
와운더리 관계자는 "단순히 글과 사진의 나열이 아닌 감각적으로 디자인된 페이지와 더불어 순간의 감정까지도 컨텐츠화 되어 공유할 수 있어서 기존SNS에서 할 수 없었던 직관적인 감정표현을 페이스북 및 다양한 타SNS와도 연동하여 할 수 있는 등 SNC 라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캐쉬백 기능으로 사용자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