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디지털 프린팅이 대세, 가지각색 포토북이 뜬다!

by
최근 디지털 프린팅 시장의 괄목할 만한 성장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영국 시장조사업체 파이라(PIRA)에 따르면 오는 2014년에는 한국의 디지털 프린팅 시장이 77.3%까지 팽창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디지털 프린팅은 아날로그 프린팅에 비해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스마트 기기를 활용할 수 있으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아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디지털 프린팅의 대표격인 포토북 시장의 전망도 함께 밝아질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최근 포토북 시장에서는 소비자의 수요를 반영하여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캠핑 등 레저문화가 확산되는 요즘, 추억이 담긴 사진을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는 포토북을 만들어 추억을 저장해보는건 어떨까.

포토북이 생생하게 살아 숨쉰다! ㈜미래엔 '딥씨', '증강현실 포토북'

㈜미래엔의 디지털프린팅 브랜드 '딥씨(www.dipsee.co.kr)'에서 업계 최초로 선보인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포토북'은 이미지, 음향효과 등을 활용해 동영상으로 포토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딥씨 '증강현실 포토북'은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이나 이미지를 간편하게 포토북으로 제작할 수 있는 기존의 '딥씨 포토북' 서비스를 향상시켜 이미지뿐만 아니라 음향효과 등을 활용해 시각과 청각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신개념 포토북 서비스다. 또한 스마트폰용 증강현실 포토북앱인 '라임(Lime)'을 동시에 런칭,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손쉽게 포토북을 제작할 수 있다. 10월 중순 경에는 최첨단 IT 기술을 접목한 증강현실 포토북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 대상 무료 체험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맞춤 사이즈에 원하는 디자인으로 만든다! ㈜아비즈 '퍼블로그', '스마트폰 포토북'

포토북 전문기업 ㈜아비즈가 런칭한 맞춤형 포토북 브랜드 '퍼블로그(www.publog.co.kr)'의 '스마트폰 포토북'은 스마트폰 사진을 그대로 포토북에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다양한 스마트폰 기종들의 사진 촬영 비율을 고려해 사진이 잘리지 않고 화면 그대로 나올 수 있도록 지원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4:3, 16:9, 3:2 비율에 따라 각각 12종의 디자인이 출시됐으며, 자신의 스마트폰에 맞는 촬영 비율은 퍼블로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직접 포토샵으로 편집한 이미지로 만들 수 있는 DIY 포토북인 '포토샵 포토북'으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유형의 포토북을 서비스하고 있다.

인기 캐릭터 활용해 더욱 눈길 끈다! ㈜페퍼콘, '올로그 스토리북'

콘텐츠 개발업체 ㈜페퍼콘의 '올로그(www.olog.co.kr) 스토리북'은 인기 캐릭터를 활용, 차별화된 컨셉으로 포토북을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다. 뽀로로, 신지카토 등 아이들에게 친근한 캐릭터를 활용할 수 있음은 물론 카카오스토리 사진과 글을 그대로 포토북에 반영할 수 있어 더욱 생생하게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포토샵과 같이 전문적인 사진 보정 기능을 쉽게 할 수 있는 '올로그 매니저'를 이용해 간편하게 포토북을 제작할 수 있다. 완성된 포토북은 SNS를 통해 공유하거나 파일로 다운받아 간직할 수 있어 일반적인 포토북보다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