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크레용팝 '빠빠빠', 中서 소방안전 캠페인 영상으로 패러디

by
Advertisement
'크레용팝 열풍'이 중국 만리장성도 넘었다.

Advertisement
지난 7일 유튜브에는 크레용팝의 '빠빠빠'를 패러디한 중국 소방당국의 공익 캠페인 동영상이 올라왔다.

이 영상은 방화복과 헬멧을 착용한 중국 소방공무원 5명이 크레용팝의 '빠빠빠' 원곡에 맞춰 무표정하면서 절도 있게 안무를 따라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어 사무실, 바닷가 등 여러 장소를 이동하며 춤을 추는 한편, 약 20여 명의 동료 소방관들과 함께 소방차 위에서 '직렬5기통춤'을 추기도 한다.

Advertisement
영상의 중간 부분에는 만리장성의 여러 관문 중 가장 웅장한 관문이라 해서 이름 붙은 '천하제일관(天下第一館)' 앞에서 '빠빠빠' 춤을 추는 모습도 볼 수 있다.

특히 이 영상에는 소방차량 전용도로 주정차 금지, 인화성 물질 옆 흡연 금지, 올바른 소화기 사용법 등 다양한 소방안전 관련 메시지를 담고 있어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영상임을 알 수 있다.

Advertisement
영상의 후반부에는 수백 명의 학생과 시민들이 등장해 '빠빠빠' 안무를 함께 따라 추는 장관을 연출한다.

이 영상을 본 국내외 네티즌들은 지난해 영국 보건당국이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패러디해 손 청결 공익 캠페인 영상을 제작한 경우를 떠올리며 크레용팝이 싸이의 뒤를 이을 K-POP 스타로서 기대된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