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흥원 새로텍 부장은 "단순함과 간결함을 추구하는 '미니멀리즘'이 IT 업계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며 "외장하드, 마우스, 리모컨 등의 IT 주변기기부터 식기세척기, 정수기 등의 가전 업계에서도 거추장스러운 선을 제거하거나 잘 안 쓰는 기능을 제거한 제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불필요한 군더더기를 없애고 편의성을 강화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기술력의 차이로 받아들여지기 때문이다 .
Advertisement
기존의 유선 하드 드라이브에 비해 간편해졌고 최대 5대의 스마트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해 여러 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컴퓨터로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으며, 한번 충전으로 최대 5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다양한 기능들 중 과감히 하나의 기능을 버리고 기본기를 탄탄하게 만든 가전도 있다.
Advertisement
오염도 별로 간편 세척, 빠른 세척, 강력 세척, 일반 세척이 가능해 식기에 담았던 요리나 식기의 특성에 따라 알맞게 세척이 가능하며, 같은 양의 식기를 손 설거지 했을 때와 대비했을 때 물 사용량은 6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과열 시 자동으로 꺼지는 컵버너 타입의 안심센서 가스레인지(GRA-C3011B)는 초보 주부들의 불안감을 한 번에 해결해준다. 가스레인지 버너에 별도의 온도감지센서가 장착돼 있어 270도 과열 시 자동으로 가스레인지가 꺼져 화재 발생을 막을 수 있다.
저장탱크와 온수탱크, 콤프레샤를 제거하고 신기술을 도입해 크기를 줄인 정수기도 있다.
웅진코웨이는 18cm 두께의 초소형 '한 뼘 정수기'를 선보이고 있다. 웅진코웨이 '한 뼘 정수기'는 가로 18cm, 세로 36cm의 초소형 사이즈를 자랑한다. 큰 부피를 차지하는 저장탱크와 온수탱크, 콤프레샤를 없애고, 대신 순간온수가열 시스템과 전자 냉각장치, 나노트랩 필터 등 신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눈길을 끄는 부분은 온수탱크를 없애기 위해 적용된 순간온수가열 시스템이다. 웅진코웨이 측은 백금족 원소가 포함된 특수배합소재로 코팅된 열판에 전압을 가해 순간적으로 온수를 생성하는 순간온수가열 시스템은 최고 92°C까지 원할 때마다 온수추출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이는 일반 온수시스템에 비해 에너지 사용량이 85%나 절감된다.
콤프레샤(냉매압축기)가 필요 없는 전자냉각기술을 도입해 제품크기를 줄이고 냉매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적 냉각시스템을 구현했다. 기계장치 대신 열전반도체 소자를 이용하는 전자냉각 시스템 방식이기 때문에 공간 효율성이 높아졌으며, 냉각 시 발생하는 소음까지 현저히 줄었다.
미니멀리즘의 추세는 리모컨으로까지 번지고 있다. 최근 나오는 TV 리모컨을 보면 '기능이 줄었나' 싶을 정도로 버튼 수가 확 줄었다.
프리미엄 제품에서 삼성은 47개에 달하던 스마트 TV 리모컨의 버튼 수를 12~17개까지 줄였다. 특히, LG전자의 LG 스마트 TV 전용 매직리모컨은 67개에 달하던 TV 리모컨 버튼 수를 11개까지 줄이면서도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추가해 'TV 사용자환경(UI)의 혁신'을 이뤄냈다.
매직리모컨은 단순문자입력 방식을 뛰어넘은 '자연어 인식' , 특정 손동작을 명령으로 인식하는 '패턴 제스쳐', PC용 마우스 휠과 유사한 기능의 '휠(Wheel)'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버튼리스(Buttonless)로 간결한 조작방식이 특징인 마우스도 있다.
삼성전자의 무선 터치 마우스는 기존 휠 버튼을 제거하고 터치 센서를 탑재한 넓고 평평한 공간을 살려 기존 마우스의 단순 클릭과 스크롤 롤링 조작뿐만 아니라, 실행프로그램 보기, 인터넷 창 띄우기, 페이지 넘기기나 잘라내기, 복사하기 등의 다양한 편집 기능 구현이 가능하다.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유용한 프레젠터 기능이 추가돼 화면 캡처, 형광펜 표시 등 발표가 많은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에게 유용하다.
주머니에도 쏙 들어갈 수 있는 작은 크기와 무게로 휴대성도 좋고 최대 수신거리가 8미터여서 원격 무선 조작 능력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연예 많이본뉴스
-
최시원, SNS 의미심장 글 논란 커지자...SM "고소장 제출" 강경 대응 -
이요원, '박보검 닮은꼴' 셋째 아들 최초 공개..이민정♥이병헌과도 만남 -
유재석, 재개발 예정 단독주택 공개 "서울 노른자땅..기다리는 중" ('놀뭐') -
갓세븐 제이비, 이채은과 열애설...커플템까지 '럽스타그램' 포착 -
카리나 손 만지작? 김도훈, 논란 커지자 직접 해명 "손댄 적 없다" -
유재석, 횡령 의혹에 내용증명도 받았다..."아직 소송 들어간 건 아냐" ('놀뭐') -
김준수, 사이버트럭 국내 1호 차주라더니 "테슬라만 5대..슈퍼카 15대 처분" -
현아, 임신설에 뿔났나...직접 노출 사진 공개→♥용준형과 데이트까지 인증
스포츠 많이본뉴스
- 1."GOODBYE 올림픽" 선언한 최민정 향한 헌사..."노력해줘서 고맙다" 심석희, "잊지 못할 추억" 김길리, "더 해도 될 것 같아" 이소연, "많이 아쉬워" 노도희[밀라노 현장]
- 2."죄송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대국민 사과 이후, '불량 태극기' 없었다...대한체육회 공식 항의에 IOC 즉각 수정 반영[밀라노 현장]
- 3.'헝가리 귀화 후 첫 올림픽' 김민석, "대한민국 너무 사랑했기에 밤낮 고민"→"스케이트가 내 인생의 전부였다"[밀라노 현장]
- 4.[밀라노 현장]'빙속 맏언니' 박지우 매스스타트 결선 14위…女빙속 베이징 이어 노메달, 韓빙속 24년만의 노메달 '충격'
- 5."너는 이미 엄마 인생의 금메달이야" '엄마의 손편지' 품고 달린 최민정의 '라스트 댄스'→"후회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