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G마켓에서는 윈도우 XP 사용자를 위한 삼성 PC 기획전(http://aka.ms/U0o622)이 진행되고 있다. 기획전에서는 '북9 Lite', '원7 2014 Edition' 등 최신 사양의 삼성PC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 선착순 3000명에게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를 증정하고, 모든 구매고객에게 SPC 1만원 상품권과 벽걸이 겸용 미니 선풍기를 증정한다. 프로모션은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Advertisement
기존 PC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상위 버전 운영체제를 구입하려는 대학생 대상의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최신 버전 운영체제를 구입하고자 하는 학생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의 '학생들을 위한 제품(http://aka.ms/Utflln)을 통해 경제적인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윈도우 XP 사용자의 경우 '윈도우 8 프로 KN 업그레이드'를 학생용 가격인 7만5000원에 구입 한 후, 최신 버전인 윈도우 8.1로 무료로 업데이트하면 된다.
Advertisement
한편 윈도우XP에 대한 모든 기술 지원은 4월 8일을 기점으로 중단됐다. 기술 지원 종료 이후에도 해당 OS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각종 악성코드, 스파이웨어, 바이러스, 해킹 등의 잠재적인 보안 위협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윈도우 XP 사용률은 지난해 3월 32.69%에서 올해 4월 13.41%로 급격한 감소 추세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