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국이 대체로 맑은 후 차차 흐려져 낮에 전남 해안부터 비(강수확률 60∼90%)가 시작돼 늦은 오후에는 충청이남 지방, 늦은 밤에는 경기 북부와 강원 중북부를 제외한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는 흐리고 비(강수확률 70∼80%)가 오겠다.
Advertisement
특히 태풍으로부터 많은 수증기가 유입되고 지형적인 효과가 더해지는 해안과 지리산 부근에는 150㎜ 이상, 제주도 산간에는 200㎜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Advertisement
저장성 민정청은 이번 태풍으로 22일 밤 10시까지 원저우(溫州), 타이저우(臺州), 닝보(寧波) 등에서 35만 명가량의 이재민이 발생했으며 1만 명가량이 긴급대피한 것으로 집계했다.
Advertisement
유아원, 초등학교, 중학교 등은 수업을 멈추고 학생들을 귀가시키거나 아예 수업을 하지 않았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다.
태풍 풍웡 중국 강타 및 우리나라 태풍 풍웡 간접 영향 소식에 누리꾼들은 "태풍 풍웡 중국 강타-우리나라 태풍 풍웡 간접 영향, 소멸 됐으면 좋겠어", "태풍 풍웡 중국 강타-우리나라 태풍 풍웡 간접 영향, 대비 철저히 해야 해", "태풍 풍웡 중국 강타-우리나라 태풍 풍웡 간접 영향, 큰 피해 없기를", "태풍 풍웡 중국 강타-우리나라 태풍 풍웡 간접 영향, 풍웡 경로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