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반기문 대권론에 공식입장 "유엔 사무총장 직무 수행에 부정적 영향"

by
반기문 공식입장. ⓒAFPBBNews = News1
Advertisement
반기문 공식입장

Advertisement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자신이 차기 대선후보로 거론되고 있는데 대해 공식입장을 내고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다.

반기문 총장은 4일 사무총장실 명의의 언론 대응 자료를 내고 "최근 일부 정치권과 언론 등에서 (반기문 총장의)향후 국내 정치 관련 관심을 시사하는 듯한 보도를 하고 있는 데 대해, 전혀 아는 바도 없고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고 공식입장을 전했다.

Advertisement
반기문 총장은 그러면서 "국제사회의 결집된 대응을 이끌어 내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상황에서 출신국 국내 정치 관련 보도가 계속된다면 유엔 회원국들과 사무국 직원들로부터 불필요한 의문이 제기되고 유엔 사무총장으로서의 직무 수행에도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우려된다"고 썼다.

이어 "불편부당한 위치에서 국제사회 전체의 이익을 대변해야 할 유엔 사무총장을 본인의 의사와 전혀 무관하게 국내 정치 문제에 연계시키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입장을 지속적으로 표명해 온 바, 앞으로 여론조사를 포함한 국내정치 관련 보도를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Advertisement
반 총장은 "지난 8년간 한국 정부와 국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한결같은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유엔 사무총장 직무 수행에 최선을 다 할 것임을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반 총장이 최근 이뤄진 차기 대선후보 선호도 여론조사에서 1위를 기록하자, 여야는 경쟁하듯 반 총장을 차기 대선후보로 영입할 가능성을 내비쳐왔다.

반기문 공식입장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