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앞선 7일 서울 홍익대 인근 음식점에서 쌀요리전문가가 사전에 신청한 30팀을 대상으로 가래떡 요리와 선물포장법 등을 알려주고, 참가자들이 요리를 직접 맛보는 '가래떡 뷔페 체험' 행사를 열었다.
Advertisement
10∼11일에는 가래떡의 날 홈페이지(ricelove-nonghyup.com)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스크랩한 사람 중 추첨으로 두유 기프티콘을 주는 '가래떡의 날 소문내기' 행사도 연다.
Advertisement
한 홍삼 브랜드 막대형 홍삼 제품은 최근 하루 평균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40% 이상 늘었다.
Advertisement
롯데마트는 2011부터 2013년까지 3년간 '빼빼로 데이'와 '밸런타인 데이', '화이트 데이'의 대표 품목인 빼빼로, 초콜릿, 사탕의 매출 변화를 분석한 결과 '빼빼로 데이'의 매출 증대 효과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빼빼로 데이에 주로 판매되는 막대형 과자는 초콜릿이나 사탕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어 빼빼로 데이의 매출 증대 효과가 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11월 11일은 가래떡데이-빼빼로데이 소식에 누리꾼들은 "11월 11일은 가래떡데이-빼빼로데이, 하나만 정하자", "11월 11일은 가래떡데이-빼빼로데이, 농업인의 날이었네", "11월 11일은 가래떡데이-빼빼로데이, 뭘 사야하나", "11월 11일은 가래떡데이-빼빼로데이, 젊은층에선 빼빼로가 대세", "11월 11일은 가래떡데이-빼빼로데이, 가래떡도 먹고 싶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