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비타민C 국제심포지엄, 오는 22일 서울서 개최

by

제5회 비타민C 국제심포지엄이 '비타민C의 생활활력 증진과 피로개선'이라는 주제로 오는 22일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식품과학회가 주관하고 광동제약이 후원한다. 의료, 식품, 관련 학회 등 국내외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연자로 나서 국민건강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최신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지난 2008년 처음 개최된 비타민C 국제심포지엄은 비타민C의 효능과 역할을 연구하고 알리는데 앞장서기 위해 2년마다 국내외 저명한 석학을 초청해 개최하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총 3개 세션으로 나눠 ▲비타민C의 항노화 효과 ▲비타민C의 질병예방 및 활력증진 효과 ▲비타민C의 삶의 질 향상 효과 순서로 진행된다.

비타민C의 항노화 효과 세션에서는 비타민C의 산화방지제 역할과 비타민C 함유 음료의 초파리 수명연장 및 산화스트레스 제거, 수용성 비타민의 인지능력 개선 효과 등에 대한 연구결과가 발표된다.

비타민C의 질병예방 및 활력증진 효과 세션에서는 비타민C와 심장건강 상관관계, 골격근의 수축성에 대한 비타민C 효과, 면역질환 관련 비타민C 효능에 대해 발표한다.

비타민C의 삶의 질 향상 효과 세션에서는 비타민C의 피로회복과 항노화 효과, 지단백질 성상 개선 등에 대한 주제 발표가 이뤄진다.

이번 행사는 오는 22일 9시부터 17시까지 더플라자호텔 별관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며, 한국식품과학회 홈페이지(www.kosfost.or.kr)에서 사전등록 후 참석이 가능하다.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