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지스타 2016 포커스 부스: 웹젠

b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웹젠은 '아크로드 2' 등을 선보인 '지스타 2011' 이후 5년만에 '지스타 2016'에 모습을 드러낸다. '전설, 부활하다!'를 슬로건으로 내건 웹젠은 이번 지스타에서 '뮤 레전드', '아제라: 아이언하트' 등 야심차게 준비한 MMORPG 2종을 선보인다.



- 웹젠 전시관 어떤 모습인가?





Advertisement
이번 '지스타 2016'에서 웹젠 부스는 100부스 규모의 대형 전시관으로, 전체적으로 하얀색 배색을 사용해 웹젠의 붉은 색 로고가 눈에 잘 띄도록 꾸며졌다. 전시관 전체는 현재 웹젠에서 출품한 타이틀인 '뮤 레전드', '아제라: 아이언하트'의 로고가 부착되어 있어 어떤 게임이 전시되고 있는지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전시관은 개방형으로 되어 있고 중앙과 우측에는 '뮤 레전드' 시연을 위한 32대의 PC와 '아제라: 아이언하트' 시연을 위한 30대의 기기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뮤 레전드 3면 파노라마 영상관'이 마련되어 초대형 화면에서 비공개 시네마틱 영상을 관람할 수 있으며 2미터 크기 이상으로 조형된 '아제라: 아이언하트'에 등장하는 '마갑기'의 거대 피규어가 전시되어 있다.



Advertisement
- 웹젠 출품 타이틀 2종 미리보기





※ 뮤 레전드

몇차례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MMORPG '뮤 레전드'는 2001년 출시된 MMORPG '뮤'의 정통성을 이으며 16년만에 출시되는 정식 후속작으로 3D 쿼터뷰 핵&슬래시 MMORPG다.

지난 4월 1차 비공개 테스트에 이어 사전 신청자 5만 명을 대상으로 9월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했고 테스트 종료일까지 약 3,500명 이상의 유저들이 최고 레벨을 달성하고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테스트 종료 시점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는 등 기대 이상의 접속율을 기록했다. 또한 최고 레벨에 도달한 유저들만이 입장할 수 있는 '루파의 미궁과' 특유의 PvP 콘텐츠 '1:1 투기장', '정령의 제단' 등도 호평을 받았다.

지난 10월 27일 진행된 '2016 웹젠 지스타 프리미어'에서 웹젠은 두 차례 진행된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한층 발전된 모습을 선보일 '뮤 레전드'의 개편된 모습을 공개했다. 비공개 테스트를 통한 유저 피드백을 적극 수용해 필드 플레이의 다양성을 부여하고 유저간 경쟁 콘텐츠를 추가했으며, 커뮤니티 콘텐츠를 강화했다.

또한 최대 20명이 함께 보스를 공략하는 '필드 보스 레이드', '몬스터 침공', '럭키 몬스터 출현' 등의 다양한 PvE 콘텐츠와 실시간 동기현 PvP 대전을 통해 본격적인 커뮤니티 콘텐츠인 '기사단' 콘텐츠를 강화했다. 지스타 공개 빌드에서는 '블러드캐슬'과 같은 인기 던전 뿐만 아니라 '에픽던전' 등 새로운 체험이 가능한 콘텐츠가 다수 준비되어 있다.





※ 아제라: 아이언하트

'아제라: 아이언하트'는 기존의 모바일 MMORPG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탑승이 가능한 궁극의 메카닉 전투 기체 '마갑기'가 등장해 유저와 소통하는 소울메이트로서의 역할을 하며 전투를 돕는다. 여기에 하나의 스킬 슬롯에서 80여 개의 스킬을 연계가능한 '스킬 시스템'과 특정 수 이상의 평타 대미지를 누적시키면 대미지가 증가하는 '분노 시스템' 등으로 MMORPG이지만 액션 RPG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유저들에게 스토리를 잘 전달하고 게임의 몰입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테마틱 영상과 인게임 영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유저간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감정 표현과 소셜 액션이 준비되어 있어 일상 생활과 유서한 커뮤니케이션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길드 시스템'을 통해 수호용과 타워를 성장시키고 전략적 플레이와 협력 플레이로 상대 길드의 수호용을 물리치는 공성 콘텐츠 '아지트 침략전'을 통해 SNG의 재미와 공성 콘텐츠의 재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유저간 협력으로 진행되는 '레이드'와 스토리의 '엔딩 시스템', PC 게임들에서 찾아볼 수 있었던 '이스터 에그' 등을 구현해 온라인 게임에서 느낄 수 있었던 다양한 콘텐츠를 모바일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제라: 아이언하트'는 12월 국내 출시 예정이며 지스타 공개 빌드에서는 모바일 MMORPG로서 틀이 잡힌 모습을 체험할 수 있다.



- 웹젠 부스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웹젠 부스에서는 정해진 시간마다 영상 상영과 MC 이벤트, 각 게임 캐릭터의 코스프레를 한 메인 모델의 포토 타임이 준비되어 있다.

지스타 개최 당일인 목요일부터 금요일, 일요일에는 레이싱모델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토요일에는 인기 걸그룹이 참여한 '웹젠가왕' 이벤트가 마련되어 '뮤' 로고송을 비롯한 여러 노래를 부르면 참관객들이 가면 뒤에 숨겨진 연예인을 추리해 찾아내고 다양한 경품을 획득하는 이벤트로 진행된다.

박해수 겜툰기자(caostra@gamtoo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