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표창원,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 명단 공개…"서청원-이정현 등 16명"

by
탄핵 반대 새누리당 의원 명단 공개. ⓒ표창원 의원
Advertisement
[스포츠조선닷컴 김영록 기자]더불어민주당 표창원 국회의원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 의원 명단'을 공개했다.

Advertisement
표창원 의원은 30일 자신의 SNS에 "국회의원 300명 박근혜 탄핵 찬반 입장 공개(찬성 172명, 반대 16명, 주저/1미정 112명. 현재 의결 정족수 재적(300명) 의원의 3분2(200명) 이상에서 28명 부족)"이라는 글과 함께 국회의원들을 탄핵 반대/탄핵 눈치보기-주저/탄핵 찬성 등 3가지로 분류해 게시했다.

이중 표창원 의원이 꼽은 탄핵 반대 의원은 서청원, 최경환, 김진태, 김종태, 홍문종, 조원진, 이장우, 이정현, 정진석, 이우현, 윤상현, 정우택, 정갑윤, 민경욱, 김상훈, 이완영 등 총 16명이다. 모두 새누리당 의원이다. 표창원 의원은 탄핵 눈치보기/주저 의원 112명의 명단도 공개했다. 112명 모두 새누리당이다.

Advertisement
앞서 표창원 의원은 "야3당은 12월 2일 탄핵 추진합니다"라며 "주저나 반대 불참 새누리 의원들, 제가 명단 공개합니다. 자신 있으면 9일로 미루자 협상하자 대안 모색하자 해보십시오. 단 명단 공개 각오하세요"라는 글을 올린 바 있다. 표창원 의원은 앞서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에 대해서도 "리처드 닉슨도 탄핵 전 조건없이 즉각 사퇴했다. 박근혜처럼 꼼수 부리고 분열책 쓰는 비겁함을 보인 정치 지도자는 보기 힘들다. 끝까지 치졸하다"며 맹비난을 퍼부은 바 있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은 전날 대국민담화를 통해 "대통령직 임기 단축을 포함한 진퇴 문제를 국회의 결정에 맡기겠다. 여야 정치권이 합의하여 국정 공백을 최소화하고 안정되게 정권을 이양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주시면 그 일정과 법 절차에 따라 대통령 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정의당 등 야3당은 다음달 2일 탄핵을 추진중이다.

Advertisement
lunarfl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